사진= TV CHOSUN
사진= TV CHOSUN
허영만이 배우 장근석에게 잔소리한다.

장근석은 드라마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32년 연기 인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촬영까지, 고군분투했던 배우 생활에 대해 낱낱이 고백한다. 그는 “드라마 ‘대박’ 촬영 현장에서 도저히 먹을 수 없는 음식을 먹었다”라며 두손 두발 다 들게 한 음식의 정체를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자신의 정겨운 입맛을 밝히며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만 썰 것 같은 ‘까칠한 도시 남자’의 반전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배우 생활 32년 차 장근석도 피할 수 없는 ‘명절 잔소리 TIME’이 이어진다. 난데없는 ‘결혼’ 언급에 장근석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해진 모습을 보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훤칠한 비주얼로 영월을 사로잡은 그가, 덕담인 듯 아닌 듯 외모 공격(?)을 당하며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장근석의 발랄한 모습까지 보여준다.

한편, 장근석과 식객은 사철이 아름다운 영월 산속에 위치한 ‘묵은지닭볶음탕’ 노포 맛집을 찾는다. 강원도와 전라도가 합쳐진 톡 쏘는 묵은지 맛에 두 식객은 음식에 푹 빠져든다. 존재감 가득한 묵은지, 그리고 한약재로 끓인 야들야들한 닭의 만남으로 구수한 강원도의 정취를 제대로 느껴본다. 이어 손두부부터 장, 김치, 나물 등 다양한 음식 명인들을 만나며 인심 푸짐한 명인들이 정성으로 차린 오곡밥과 나물 12가지의 정월대보름 한 상을 맛본다.

아울러 영월 산골 마을의 푸근한 정월대보름 밥상 앞에서 장근석은 재롱을 장착하며 영월 어르신들의 마음을 빼앗는다. 주민들과 함께 자존심을 건 윷놀이 한판 대결도 펼쳐진다. 장근석은 “뜻밖의 재능을 찾았다”라며 진정한 ‘타짜’의 등장을 예고했다. 예측불허 윷판의 승자는 방송에서 공개된다.

장근석과 함께한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23일 오후 8시 만나볼 수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