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매거진 i-D 엑스 영상 갈무리
사진=매거진 i-D 엑스 영상 갈무리
그룹 아이브(IVE) 멤버 안유진이 참석한 펜디 패션쇼에서 패션디렉터의 사진 촬영 포즈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다.

안유진은 지난 21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펜디 2024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 패션쇼'에 참석했다. 노란색 바탕에 베이지색이 들어간 롱드레스를 입은 안유진은 포토존에서 펜디 여성복 아트 디렉터 킴 존스와 사진을 찍었다.

사진 속 남성은 안유진의 골반 위에 손을 얹으며 촬영에 임했고, 사진 촬영을 마친 후에는 안유진의 골반을 지나 허리를 쓸어 올리는 자세로 손을 거뒀다. 영국 매거진 i-D 공식 엑스 등에 게재된 영상과 사진이 공개되면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디렉터 킴 존스는 펜디의 아틀리에 장인들과 협업하며 이름을 알린 패션 디자이너다. 2011년 루이비통 남성복 라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했고, 2018년 크리스챤 디올 남성복, 2020년 펜디 여성복 라인을 맡았다. 2021년 11월에는 영국 패션 어워드에서 올해의 디자이너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본 팬들은 "골반을 만지는 건 무례하다", "보기 민망하다", "허리는 괜찮을지 몰라도 골반은 선을 넘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고, 일부 팬들은 "문화적인 차이"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안유진을 포함한 아이브 멤버들은 오는 3월 9일과 10일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팬미팅 '매거진 아이브(MAGAZINE IVE)'을 진행한다. 안유진은 티빙 추리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를 통해 활약하고 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