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화면 캡쳐
배우 김승수가 이모들과 여행을 떠났다.

1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승수가 엄마 생신을 맞이해 이모들을 모시고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등을 타며 효도 여행길에 올랐다.

김승수는 이모들에게 "저희 어머니의 생신 여행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운전을 시작했다. 이모들은 "승수가 초대해서 멀리 여행까지 오고 영광이다"라고 화답했다.

김승수의 이모는 "결혼을 하던지 안 하던지 승승장구해라"라며 덕담을 건넸다. 서장훈은 "친척들 뵈면 당연히 나오는 얘기다"라며 공감했다. 김승수는 "이렇게 결혼을 안 하고 남아있으니까 모시고 여행도 가는 거죠. 그걸 위해서 네가 일부러 (장가) 안 간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라고 말했다.

이모들이 "승수가 제 나이에 결혼했으면 애가 둘은 됐을 것 같다"라며 아쉬워하자 김승수는 "그러긴 하죠"라며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김승수는 "근데 사실 저희가 결혼을 안 한 사람들이 엄마하고 이모들이 그랬듯 나라를 좀먹는다고 얘기하시는데, 혼자 있으면서 독신세를 내고 사는 거나 마찬가지다"라고 억울해했다.

이어 김승수는 "다둥이들을 위한 결혼 장려금 이런 거, 주택 청약 같은 것도 있고 혜택 주고 우리는 똑같이 세금 다 내고 혜택을 못 받는데"라고 말하자 승수 母는 "바보 아니냐. 혜택받지도 못하고"라고 안타까워했다. 이모는 "승수야, 누가 받지 말래? 근데 우리 승수라도 안 가고 싶어서 안 간 건 아니겠지"라고 얘기했다.

승수 母는 "돈을 헤프게 써서 못 간 거다"라고 얘기하자 이모는 "미우새 보니까 네가 돈을 제갈량처럼 쓰더라"라며 잔소리를 이어가 웃음을 자아냈다.

승수맘 생신 첫 여행 코스로 온 김유정역에 도착한 김승수는 모친과 이모와 함께 역사를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가족들이 김승수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청하자 승수 母는 "너무 보기 좋다"라며 부러워했다.

김승수가 관광지에서 만난 어린아이들을 예뻐하자 승수 母와 이모들은 "넌 뭐 했어. 너도 일찍 갔으면 이보다 더한 애가 있었을 텐데"라며 안타까워했다. 승수 母는 "평소에 승수가 장가는 안 갔으면서 남의 애들은 엄청 예뻐한다"라고 전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