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시크릿넘버가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 2023 결산 K-팝 걸 브랜드(K-POP GIRL BRAND)'에 선정됐다. 2위는 뉴진스, 3위는 공민지다.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아티스트탑텐 K-팝 보이 브랜드(K-POP BOY BRAND), K-팝 걸 브랜드(K-POP GIRL BRAND), 핫 장르 브랜드(HOT GENRE BRAND) 부문으로 나뉘어 2023 결산 글로벌 투표가 실시됐다. 2023년 한 해 동안 아티스트탑텐에 이름을 올렸던 아티스트들로 후보가 구성됐다. 이번 투표는 글로벌 팬들에 의해 이뤄진 투표 100%로 순위가 결정, 글로벌 위상을 실감할 수 있다.

투표 결과 시크릿넘버가 K-팝 걸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시크릿넘버는 다국적의 6인조 걸그룹이다. 팀명은 '사람들이 의미 있는 숫자로 구성하는 비밀번호처럼, 대중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다'는 의미다. 시크릿넘버는 지난해 8월 일곱 번째 싱글앨범 'STARLIGHT' 를 발매했다. 'STARLIGHT'는 모두가 멀리 떨어져 있는 아름다움을 꿈꾸지만 사실 가까운 곳에 아름다움이 가득 채워져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시크릿넘버는 "전세계에 계시는 락키(팬덤) 덕분에 멋진 상을 받을 수 있었다. 감사하다. 데뷔 때부터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멋진 순간과 추억을 선물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시크릿넘버는 "앞으로도 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시크릿넘버가 되겠다. 다양한 활동과 모습들로 락키(팬덤)들을 뵐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마무리했다.

이어 뉴진스, 공민지, 아이브, 카라, 퍼플키스, 비비지, 르세라핌, 스테이씨, 케플러가 10위 안에 들었다.

K-팝 걸 브랜드 부문 후보는 다음과 같았다. (여자)아이들, 공민지, 권은비, 김세정, 뉴진스, 니쥬, 드림캐쳐, 레드벨벳, 르세라핌, 마마무, 블랙핑크, 비비지, 스테이씨, 시크릿넘버, 아이브, 아이유, 에스파, 엔믹스, 오마이걸, 이세계아이돌, 있지, 전소미, 카라, 케플러, 트와이스, 퍼플키스, 피프티 피프티, 하이키.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은 매월 이달의 아티스트탑텐을 선정하고 있다. 순위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에게는 단독 특집 기사, 매월 텐아시아 메인 내 아티스트탑텐(Artist Top Ten)으로 등의 혜택이 돌아간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