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2TV '불후의 명곡'
/사진 = KBS 2TV '불후의 명곡'
`1‘불후의 명곡’ 김호중이 승리를 외치는 피날레 무대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강렬한 에너지를 선사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불후의 명곡’(박민정 박형근 김성민 박영광) 641회는 전국 6.1%, 수도권 5.6%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무려 55주 동시간 1위 기록을 세우며 최강 예능 프로그램 입증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 641회는 ‘워너비 페스티벌 in 평창’ 2부로 꾸며졌다. 코요태부터 AB6IX, 리베란테, JD1, 정인, 김호중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자리한 관객들과 전세계 청소년 선수들에 응원이 가득 담긴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특집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출전을 앞둔 전세계 청소년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대 구성 역시 출연진들의 히트곡 중 응원의 메시지를 줄 수 있는 곡들로 선별됐으며, 선수들이 듣고 싶은 신청곡을 받아 무대를 선사하는 방식으로 꾸려졌다.

2부의 오프닝은 코요태와 17세 아이스 하키 선수 공시완 선수가 장식했다. 신지는 공시완 선수와 함께 손을 잡고 무대에 등장해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공시완 선수는 풋풋한 목소리로 코요태 멤버들과 함께 ‘우리의 꿈’을 불렀다. 이번 올림픽 아이스 하키 팀 주장인 공시완 선수는 “골을 넣어서 팀을 우승으로 이끌겠다”고 밝혀 박수를 받았다. 코요태는 이어 ‘순정’을 선곡, 관객들을 모두 일으켜 세우며 뜨겁게 달렸다. 관객들 역시 손을 들고 어깨를 들썩이며 열정의 무대를 즐겼다.

AB6IX가 코요태의 바통을 이어받아 두 번째 무대에 올랐다. AB6IX는 출전 선수의 신청곡인 H.O.T.의 ‘빛’을 소화했다. AB6IX는 부드럽고 세련된 무드로 ‘빛’을 커버했다. 1세대 레전드 아이돌인 H.O.T.의 히트곡이 지난 향수와 추억을 자극함과 동시에 신선하게 재해석돼 인상을 남겼다. AB6IX는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겠다. 다치지 말고 승리하길 바란다”는 응원과 함께 ‘LOSER’ 무대를 선보였다.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각 잡힌 퍼포먼스가 에너지를 뿜어내며 시선을 강탈했다.

리베란테가 ‘너라는 이야기’로 세 번째 무대를 채웠다. 리베란테는 하나밖에 없는 사랑을 향한 든든한 확신을 담은 곡으로 벅차는 감정을 선사했다. 이어 리베란테는 “이 노래처럼 자유롭게 날아가길 바란다”며 선수 신청곡 ‘Butterfly’를 불렀다. 네 멤버의 하모니가 어우러지며 용기와 희망을 건넸다. 무드를 바꿔 이탈리아 곡 ‘Altrove e qui’ 무대에서 리베란테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냈다. 특히, 리베란테는 김지훈의 군입대 전 마지막 완전체 무대로 팬들을 만나며 뜨거운 인사를 나눴다.

JD1이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로 분위기를 전환했다. 꽃이 날리는 전광판을 배경으로 사각 조형물 위에 앉은 JD1은 풋풋하고 설레는 연애 감정을 자신의 색깔로 표현해 공연장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다.

다음으로 호명된 무대의 주인공은 정인. ‘오르막길’로 인사를 건넨 정인은 산을 오르듯 조금씩 감정을 쌓아가며 관객들에 감동을 전했다. 올림픽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과 꼭 닮은 멜로디와 가사가 의미를 더했다. 이어 정인은 선수 신청곡 이적의 ‘하늘을 달리다’를 불렀다. EDM 디스코 템포로 편곡된 정인의 ‘하늘을 달리다’는 재기발랄하면서도 몽환적으로 재해석돼 큰 여운을 남겼다. 정인 역시 이번 올림픽 출전 선수들에게 “달려가서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덕담을 전했다.

김호중이 이번 페스티벌의 피날레의 주인공이었다. “고생한 만큼 좋은 경기를 치렀으면 좋겠다, 힘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 김호중은 ‘나만의 길’로 꿈을 향해 달리는 이들의 외로움을 달랬다. 이어 ‘Adoro’를 통해서는 연인에 대한 간절하고 애틋한 사랑을 노래해 감성을 터치했다. 마지막 무대로 ‘Nessun Dorma’를 선곡한 김호중은 이 곡에 ‘승리’라는 가사가 있다며 “승리하십시오!”라는 말로 인사를 갈음했다. 김호중의 묵직한 목소리가 무대를 압도하며 승리의 기운이 뿜어져 나왔다.

이번 ‘워너비 페스티벌 in 평창’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무대들이 펼쳐졌다. 김지훈 군입대 전 4인 리베란테의 마지막 완전체 무대가 눈길을 끌었고, ‘빛’, ‘하늘을 달리다’, ‘Butterfly’ 등 선수들의 신청곡을 받아 직접 불러주는 콘셉트가 의미를 더했다. 이를 위한 출연진들의 색다른 커버 무대가 펼쳐져 보는 재미도 풍성했다. 무엇보다 진심을 담아 승리를 기원하는 출연진들의 진심이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달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