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온간 고난을 극복하며 탄탄한 팀워크를 자랑해온 '홍김동전' 멤버들이 서로를 향한 진짜 속마음을 공개한다.

오는 18일 방송하는 KBS2 '홍김동전' 70회는 시청자들과 함께 추석을 보내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담아 조금 이른 추석 특집으로 인사를 전한다. 이 가운데 멤버들이 1년 6개월 동안 동고동락하며 쌓아온 서로를 향한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조세호는 "새 프로그램에서 섭외 들어오면 할 거에요?"라며 앞으로 다섯 멤버와 '홍김동전'에서 함께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아쉬움과 함께 멤버들의 앞으로의 계획을 물어본다. 이어 그는 홍진경에게 "우재랑 다른 프로그램 섭외 들어오면 하실 거예요?"라며 주우재와 환장의 앙숙 케미스트리를 만들고 있는 홍진경의 속마음을 물어본다.

홍진경은 "당연히 하는 거 아니야? 멤버들이랑 하는 건데"라고 답하며 끈끈한 애정을 과시한다. 그도 잠시, 멤버들이 홍진경을 향해 '주우재와 단둘이 하는 2박 3일 여행 프로그램'으로 몰아가자 홍진경은 주우재의 눈을 애써 피하며 "너무 불편해"라며 끝내 숨겨왔던 속마음을 드러내 폭소를 유발한다. 더욱이 주우재는 마지막까지 누나 놀리기에 심취한 채 "나는 너무 좋은데. 누나 어디 가요? 누가 이건 뭐예요?"라며 누나무새의 깐족거림으로 홍진경을 아찔하게 만들며 앙숙 케미스트리의 절정을 찍는다는 전언이다

그런가 하면 우영은 멤버들에 대한 남다른 의리로 감동을 선사한다. 우영은 "난 만약 다른 방송에서 몇 명만 섭외가 들어온다면 안할 거야"라며 완전체가 아니면 안 하겠다는 강단 있는 표정으로 특급 의리를 뽐낸다고. 이에 김숙은 "우리는 할 건데"라며 바로 막내의 의리를 수포가 되게 해 웃음을 안긴다.

김숙은 "주변에서 '너넨 왜 그렇게 끈끈해’라고 물어보더라"라며 남다른 '홍김동전'의 결속력을 언급해 멤버들의 귀를 쫑긋하게 한다. 김숙은 "매주 간당간당해서 끈끈해졌나 봐"라고 평해 멤버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