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빅히트뮤직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 대중문화 시상식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2024 People’s Choice Awards)’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11일(이하 현지시간) 시상식 측이 발표한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올해의 그룹/듀오(THE GROUP/DUO OF THE YEAR)’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2021년 ‘뉴 아티스트(NEW ARTIST OF 2021)’ 부문에 이어 두 번째로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의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는 1975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49회를 맞는 미국의 대중문화 시상식이다. 영화, TV, 음악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이 시상식은 대중 투표로 수상자를 가리며, 올해 트로피의 주인공은 오는 2월 18일 미국의 방송 채널 NBC, E!와 스트리밍 서비스 Peacock를 통해 발표된다.

이번 ‘올해의 그룹/듀오’ 부문에는 통산 26곡을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올린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others)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수상 이력의 댄 앤 셰이(Dan + Shay)를 비롯해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을 수상한 푸에르자 레지다(Fuerza Regida) 등 8팀이 후보에 올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2023년 2월 11일 자)에 1위로 진입했고, 미국에서 작년 한 해 동안 44만 2천 장(단일 앨범 실물 CD 기준) 판매돼 데이터 조사 업체 루미네이트(Luminate)가 발표한 2023년 연말 리포트 중 ‘Top CD Album Sales’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들은 K-팝 그룹 최초로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의 헤드라이너로 나섰고,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3 MTV Video Music Awards)’에 초청돼 역대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에 퍼포먼스를 펼치는 신기록을 남겼다. 이 시상식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도 수상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