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2023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화면.
사진=MBC '2023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화면.
기안84가 첫 번째 대상 후보에 이름 올렸다. 신인상으로 경쟁을 벌였던 덱스와 김대호는 결국 공동 수상을 했다.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방송인 전현무, 덱스, 배우 이세영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올해의 예능인상'을 받은 사람은 자동적으로 대상 후보가 된다. 첫 번째 올해의 예능인상의 주인공은 기안84였다.

기안84는 "올해 7번째 시상식에 왔다. 이시언 형과 구석에 앉아있었는데, 오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몇년 더 나오다가 사라지겠지 했는데 이런 날이 오는 건 상상도 못했다. TV에서 보던 형님들이 있는데서 이런 걸 한다는 게. 만화라로도 성공하지 못했는데, 방송에서 말하면 텐션이 떨어진다. 분위기가 쳐진다. '나 혼자 산다' 할 때 욕도 많이 먹고 힘들 때마다 전현무 형이 연락을 줬다.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 편집이 돼서 안 나갔지만, 스튜디오에서 버릇없이 하기도 했다. 형 덕에 여기까지 온 것 같다.

이어 "작년 1년 정도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김지우 PD가 입봉을 하려는데 프로그램마다 다 엎어져서 우울증에 걸렸다. 불안할 정도였다. 프로그램이 잘 돼서 다행"이라고 덧붙였다.

기안84는 대상은 누가 받을 것 같냐는 질문에 "현무 형이 받을 것 같았는데, 나도 많이 치고 올라온 것 같다"고 해 박수를 받았다.
[종합] "욕 많이 먹었다" 기안84, 첫 번째 대상 후보…덱스·김대호, '신인상' 공동 수상 ('MBC 연예대상')
치열한 접전 끝에 베스트 팀워크상은 ‘나 혼자 산다’ 팜유즈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가 차지했다. 이장우는 "내년에는 팜유즈가 살을 뺀다. 살을 빼고 건강한 팜유즈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말했다. 전현무 역시 "건강하게 먹을 생각이다. 바디 프로필 계획을 하고 있다. 어떤 바디든 찍을 수 있으니까"라고 밝혔다. 박나래는 “많이 바라는 것 없다”며 ‘나 혼자 산다’ 제작진에게 “스튜디오 촬영 때 에어컨 많이 틀어달라”고 요청했다.
[종합] "욕 많이 먹었다" 기안84, 첫 번째 대상 후보…덱스·김대호, '신인상' 공동 수상 ('MBC 연예대상')
신인상은 풍자와 덱스, 김대호가 수상했다. 덱스는 "신인상 꿈만 같다. 대본에 나와있지 않아서 알 수 없었다. 기대도 안 했는데 너무 감사하다. MBC에서 나를 막내아들이라 칭해줘서 가진 능력에 비해 여기까지 온 것 같다. 신인상 받은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호는 "직장인으로서 껄끄러운 후배였고, 동료였고, 선배였는데 그런 저를 잘 보살피고 다독여준 아나운서분들께 감사 인사 전하고 싶다. 제가 일하느라 24시간이 모자르다고 불평했는데, 오늘은 행복하느라 24시간이 부족한 것 같다"고 인사했다.
[종합] "욕 많이 먹었다" 기안84, 첫 번째 대상 후보…덱스·김대호, '신인상' 공동 수상 ('MBC 연예대상')
무대에 올라서자마자 눈물을 흘린 풍자는 "아직도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사회에서 조금 서러움이 있을까 걱정하는 아버지한테 저 사랑받고 있고, 인정받고 있다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