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이선균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연예게 동료들의 조문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7일 세상을 떠난 이선균의 빈소가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차려졌다. 늦은 밤까지 조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아내 전혜진이 상주로 이름을 올렸다.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영화 '킬링 로맨스'로 故 이선균과 인연을 맺은 이원석 감독이 빈소를 찾았다. '범죄도시' 시리즈를 제작한 BA 엔터테인먼트 장원석 대표도 아내 손은서와 조문했다.

동료 배우 설경구, 고인의 유작인 영화 '행복한 나라'에 출연한 유재명과 조정석이 빈소를 방문했다. 조정석은 연신 눈물을 쏟았다.

영화 '끝까지 간다'로 호흡을 맞춘 배우 조진웅도 고인의 마지막 길을 애도했다. 그는 슬픔에 혼자 몸을 가누지 못해 지인들의 부축을 받으며 빈소에 들어갔다.

이외에도 배우 정우성, 하정우, 이정재, 전도연, 류준열, 임시완, 최덕문, 김성철, 배성우, 허광 등이 밤늦게까지 빈소를 찾아 고인을 애도했다.

발인은 29일, 장지는 미정이다.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한편 이선균은 지난 27일 오전 10시30분께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세워진 차량 내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조수석에는 번개탄 1구를 피운 흔적도 발견됐다.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하다. 이선균 배우가 12월 27일 세상을 떠났다"며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주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이선균은 마약 투약 관련 혐의로 3차례에 걸쳐 경찰 조사를 받았다. 그는 줄곧 "억울하다"고 마약 투약을 부인했다. 더불어 강남 유흥업소 마담 A(29·여·구속)씨에 공갈 협박을 받아 3억여 원을 건넸다며 고소, 병합된 사건도 함께 조사받았다. 지난 26일에는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요청했다. 이선균이 사망함에 따라 해당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