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iKON)의 모바일 게임 ‘스타웨이 아이콘’이 12월 1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타웨이 아이콘’은 K팝 그룹 아이콘의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하였고, 매치 쓰리 퍼즐 게임과 리듬 게임 두 장르를 한 개의 게임 내에서 동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하이브리드 게임인 것이 특징이다.

아이콘의 IP를 활용한 만큼 게임 내 곳곳에서 아이콘이 콘텐츠로 등장하며, 유저의 조작이나 게임 진행에 따라 아이콘이 직접 녹음한 목소리가 재생된다. 다양한 아이콘의 포토카드도 게임 내에서 수집할 수 있으며 상점이나 이벤트 보상 등으로 얻은 테두리로 보다 화려한 카드로 변경할 수 있다.

아이콘의 정식 음원을 활용한 리듬 게임은 아이콘만의 스타일리쉬한 음악을 노트로 구현하였으며, 원곡을 감상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퍼즐 게임은 똑같은 캐릭터를 3개 이상 모아 플레이해 나가는 방식으로, 다양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다 보면 아이콘의 화보를 획득하여 감상할 수 있다. 또, 장착한 아이콘의 포토카드의 등급을 올리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스테이지 클리어에 도움을 준다.

지금 ‘스타웨이 아이콘’에 접속하면 포토카드를 획득하고 꾸밀 수 있는 사전 예약 보상뿐만 아니라 출석부와 일일 미션, 경쟁 시즌 스코어 모드 등을 통해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꾸준히 얻을 수 있다.

‘스타웨이 아이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아이콘은 꾸준한 앨범과 콘서트, 음악 축제 등 여러 무대를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