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 사진 출처 =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3년 간 암투병 후 완치 판정을 받은 록 밴드 YB의 윤도현이 '킬링 보이스'에 출연했다.

딩고 뮤직은 지난 5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YB의 '킬링 보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딩고' 너무 반갑습니다"라고 첫인사를 건넨 윤도현은 "제가 MR로 노래해본 적이 거의 없어 걱정이 되지만, 최대한 집중해서 열심히 해보겠다"라고 덧붙이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윤도현은 지난 2011년 발매한 미니 앨범 타이틀곡이자 '국민 힐링송'으로 불리는 메가 히트곡 '흰수염고래'로 '킬링 보이스'의 포문을 열었다.
/ 사진 출처 =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 사진 출처 =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이어 데뷔곡 '타잔'을 맛깔나는 하모니카 연주와 함께 들려주는가 하면, '사랑 투(Two)', '가을 우체국 앞에서', '드리머(Dreamer)', '먼 훗날', '너를 보내고', '담배가게 아가씨(Cigarette Girl)', '박하사탕', '사랑했나봐', '잊을게', '나는 나비', '빗소리' 등 오랜 시간 뜨겁게 사랑받은 히트곡들을 연달아 선보였다.

특히 윤도현은 "아주 순수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곡"이라는 설명과 더불어 지난달 15일 발매한 신곡 '뚜껑별꽃'을 열창했다.

'뚜껑별꽃'은 YB가 지난 2013년 발매한 정규 9집 앨범 '릴 임펄스(Reel Impulse)'의 수록곡으로, 윤도현만의 색깔로 편곡한 발라드다. 숨겨진 명곡이 약 10년 만에 색다른 분위기로 재탄생됐다.

마지막으로 윤도현은 화면을 향해 허리 숙여 인사하며 '킬링 보이스'를 마무리했다.

한편 윤도현은 지난 8월 약 3년 간의 희귀성 암 위말트 림프종 투병 및 완치 판정을 받은 소식을 알렸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