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라이즈(RIIZE)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즈는 정식 데뷔 3달 만인 지난 12월 4일 기준 공식 틱톡 계정(@riize_official)에 게재한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3억뷰를 돌파함은 물론, 틱톡 내 ‘#RIIZE’ 해시태그를 활용한 콘텐츠 누적 조회수도 21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그간 라이즈는 틱톡 계정을 통해 포인트 안무, 퍼포먼스 연습, 댄스 챌린지 등 음악 활동 콘텐츠와 앤톤의 시선에서 하루를 기록한 ‘Anton’s POV(Point of View)’ 시리즈, 타임스캔과 같은 트렌디한 밈을 활용한 숏폼 등 일상 콘텐츠를 포함한 약 200개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틱톡 유저들이 만든 라이즈 관련 콘텐츠에 ‘좋아요’와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으며, 더 나아가 ‘Get A Guitar’ 포인트 안무를 어려워하는 유저의 요청에 쇼타로가 직접 스텝 튜토리얼도 촬영해 선보이는 등 보다 폭넓은 방법으로 소통 중이다.

이처럼 라이즈는 각종 SNS 계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며 인스타그램 오픈 4일 만 팔로워 100만 돌파(K팝 그룹 최단 기록) 이후에도 데뷔 2달 만에 유튜브 콘텐츠 누적 조회수 1억뷰 달성하는 쾌거를 얻었다.

한편, 라이즈는 12월 15일 KBS2TV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과 25일 SBS ‘2023 가요대전’에 출연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