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J.Y. Park)이 오늘(20일) 80년대 신스팝 느낌 물씬 나는 신곡 'Changed Man'(체인지드 맨)을 발표한다.

박진영은 11월 20일 새 디지털 싱글 'Changed Man'과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2022년 11월 발표한 'Groove Back (Feat. 개코)'(그루브 백(피처링 개코)) 이후 약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박진영이 가장 사랑하는 80년대 감성을 듬뿍 담았다.

지난 1일 출연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예전에 날라리였던 내가 달라졌다는 이야기다. 행동은 달라졌는데 속은 아직 하면 안 되는 생각을 하고 있어 찔리는 내용"이라고 소개했다.

'Changed Man'은 '올 타임 레전드 댄싱킹 & 퀸' 박진영과 김완선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이 이뤄져 더욱 관심을 모은다. 뮤직비디오는 '박진영 X 김완선'의 환상적 퍼포먼스와 '두 슈퍼스타가 사랑에 빠졌다가 스캔들로 헤어지고 현재 다시 마주하는 상황'을 묘사한 호기심 자극 스토리가 음악과 시너지를 이룬다.

컴백을 기념해 새로운 숏폼 댄스 챌린지도 선보인다. 지난해 'Groove Back' 챌린지와 'JYP WORLD RPD(Random Play Dance) TOUR 2022'로 전 세계에 짜릿한 그루브를 선사한 박진영은 이번에는 트와이스 지효,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NiziU 마야, 백아연, 뱀뱀, 전태풍,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등과 함께한 'Changed Man' 챌린지로 80년대 감성 물씬한 흥을 끌어올린다.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해 이날 스페셜 DJ를 맡은 '애제자' 선미와 함께 특별한 토크도 나눈다. 오늘 오후 6시 신곡 발매에 앞서 진행되는 방송인만큼 'Changed Man'에 대한 따끈따끈한 정보도 직접 박진영으로부터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박진영은 12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80's Night'(에이티스 나이트)라는 타이틀의 단독 콘서트를 열고 2023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박진영의 새 디지털 싱글 'Changed Man'은 오늘(20일, 월)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