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예지의 예지력>>

쟁쟁한 2024년 1월 라인업, 누가 웃을까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류예지의 예지력>>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가 연예계의 미래와 그 파급력을 꿰뚫어봅니다.



새해에도 다양한 장르와 풍성한 볼거리를 앞세운 드라마들이 시청자를 찾는다. 아직 2024년이 되려면 한 달 반 정도의 시간이 남았음에도 벌써부터 새해 드라마 라인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23년엔 브로맨스에 버금가는 여풍이 불었다면, 새해엔 장르도 규모도 다채로울 예정이다. 로코 여신 박민영, 1년 만 복귀
박민영은 내년 1월 1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하는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 출연한다. 동명의 인기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박민영은 남편과 절친의 손에 살해당하고 10년 전으로 회귀해 새 인생을 시작하는 강지원 역을 맡았다. 강지원은 참는 게 익숙한 삶의 태도를 180도 전환하고 운명을 바꿔나가는 인물이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미모와 지성, 피지컬까지 완벽한 유지혁 역은 나인우가 분한다. 마음먹은 건 다 되는 유지혁이지만 짝사랑 상대인 강지원(박민영 분) 앞에서는 삐걱거리기 일쑤다. 강지원의 가장 큰 조력자가 될 유지혁을 싱크로율 100%로 완벽 표현해낼 나인우의 활약이 주목된다. 왕과 첩자의 사랑
2024년 1월 첫 방송 예정인 '세작'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조정석(이인)과 그에게 복수를 꿈꿨으나 빠져들게 된 신세경(강희수)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작품이다. 드라마 '모범형사' 조남국 감독과 '왕이 된 남자' 김선덕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조정석은 2021년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이후 약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조정석이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지닌 ‘임금 이인’을 통해 보여줄 또 다른 레전드 열연에 관심이 고조된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신세경은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신입사관 구해령’ 등 사극을 통해 활약한 바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신세경이 남장여자에 도전해 보여줄 연기 변신에도 기대가 상승한다. 더불어 믿고 보는 두 배우의 사극 호흡에 관심이 집중된다. 안보현, 박지현의 재회
SBS의 금토 '사이다' 유니버스가 재가동한다. 돈에는 돈, '빽에는 빽'으로 맞서는 전대미문 재벌 3세 형사의 수사기를 그린 SBS 새 금토 드라마 '재벌X형사'가 주인공 안보현·박지현의 출연을 확정 짓고 오는 1월 편성을 공식화했다. 이번 작품은 '열혈사제' '천원짜리 변호사' '모범택시' 시리즈, '원더우먼' 등 익살스러운 캐릭터플레이와 호쾌한 권선징악 서사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소위 믿고 보는 사이다 세계관을 구축해온 SBS 금토 유니버스가 2024년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신작이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안보현은 노는 게 제일 좋은 철부지 재벌 3세이자 낙하산 형사 진 이수 역으로 출연한다. 진이수는 재벌가의 막대한 재력과 인맥은 물론 번뜩이는 두뇌 회전력, 놀다가 체득한 각종 액티비티 스킬까지 총동원해 범죄자들을 소탕하는 재벌 잡는 재벌이다. 그동안 ‘태양의 후예’, ‘이태원 클라쓰’, ‘마이 네임’, ‘군검사 도베르만’,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등을 통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줬던 안보현의 활약이 기대된다.
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박지현은 수사하는 게 제일 좋은 수사덕후이자 강력계 최초의 여성 팀장인 이강현 역으로 분해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꾀한다. 안보현과는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을 통해 완벽한 위장 남여사친의 관계성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한 바 있다.

톱스타들의 연이은 안방극장 복귀가 드라마 팬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스타급 배우와 PD·작가들이 합류한 로맨스 드라마를 비롯해 젊은 타깃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장르물이 대기 중이다. 날이 갈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는 드라마 시장에서 올 1월에는 대중이 어떤 드라마를 택할지 기대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