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4인용식탁' 캡처
사진=채널A '4인용식탁' 캡처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이 3층 전원 주택을 공개했다.

6일 방송된 채널A 시사·교양 프로그램 '4인용식탁'은 요리연구가 이혜정 편으로 꾸며진 가운데, 개그우먼 홍윤화, 한의사 한진우, 배우 김영옥이 그의 절친으로 출연했다.
사진=채널A '4인용식탁' 캡처
사진=채널A '4인용식탁' 캡처
핑크빛의 3층 전원주택은 이혜정의 요리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테라스에는 다양한 장독이, 마당에는 자연 건조중인 다양한 식재료가 눈길을 끌었다. 테라스 옆 마당이 자연건조장이라고. 1층은 이혜정의 요리 스튜디오로 꾸며져있었다. 줄서서 사는 명품백의 반 가격 정도 한다는 개다리소반이 눈에 띄었다.

이혜정은 "이게 이 집의 매력이다. 그래서 이 집에 산다"라면서 근처에 있는 산 덕분에 사계절을 즐길 수 있다며 자랑했다.

특이하게도 집 안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었는데. 이혜정은 “이건 애비가 저한테 해준 너무 고마운 선물이다. 짐 들고 다니기 힘들다고 이건 해야 한다고. 이거 하나 해주고 짐 들고 갈 때마다 생색낸다”고 했다.
/ 사진=채널A '4인용식탁' 캡처
/ 사진=채널A '4인용식탁' 캡처
2층에는 다양한 그릇이 장식장에 차곡차곡 정리돼 있었고, 손님들을 초대해 요리를 대접하는 응접실이 있었다. 이혜정은 "여기 자랑거리가 많이 있다. 양식기들을 모아 놨다. 진짜 보물들이 숨어 있다"라고 알렸다. 결혼 이후 모은 그릇들을 공개하며 그릇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냐는 질문에 "제가 생각하기에는 3만 개 될 것 같다"라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했다.

가장 아끼는 그릇은 결혼할 때 친정어머니가 준 것이라고. 이혜정은 "친정어머니가 영친왕의 부인 이방자 여사님이 교류하실 때라서 그 분께 선물로 받았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혜정은 “마당에 아비가 인건비 비싸다고 (직접 한다고) 배관 파이프 사다 놓은 지가 두 달이다. 곡괭이도 오늘 아침에 한 10분? 두 번 파고. 우리 마당이 낭패다”고 불평했지만 김영옥은 “두 번 했잖아. 그럼 됐지. 그럼 또 달라지는 거다. 매일 하실 거다”고 위로했다.

이혜정이 “난 못 살아요”라고 불평하자 김영옥은 “못 산다고 하고 산지가 얼마인데 거짓말하지 마라”고 받아 웃음을 자아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