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ENA
인기 웹툰 '낮에 뜨는 달'이 드라마화됐다. 원작이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기대도 크다. 드라마 '낮에 뜨는 달' 역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디큐브시티 더세인트에서 ENA 새 수목 드라마 '낮에 뜨는 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영대, 표예진, 온주완, 정웅인, 표민수 감독이 참석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낮에 뜨는 달'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 버린 여자의 위험하고도 애틋한 환생 로맨스다.

이날 표민수 감독은 '낮에 뜨는 달' 연출 계기에 대해 "워낙 유명했던 작품이기도 하고, 제가 사극을 전면으로 도전해 본 적이 없다"며 "여러 장르가 포함되어 있는데, 제가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ENA
./ENA
주연 배우 김영대와 표예진 둘 다 이번 작품에서 1인 2역을 맡았다. 김영대는 신라 출신 엘리트 귀족 도하와 톱스타 준오를 연기한다. 그는 "웹툰의 인기를 알고 있었고 재미있게 본 작품이다"라며 "부담도 컸지만, 그림체에서 살아있는 사람으로 그려야 하니까 노력이나 연구를 많이 했다. 살아있는 사람으로 만들고 싶었다"고 이야기했다.
./ENA
./ENA
그는 앞서 tvN 드라마 '별똥별'에서 톱스타 역할을 맡은 바 있다. 다시 한번 톱스타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 김영대는 두 캐릭터의 차이점에 대해 "별똥별 공태성은 대중에게 잘 갖추어진 스타다. 이번에 맡은 한준오는 조금 망나니 같다. 제멋대로이고 갖춰져 있지 않은 철부지 같은 인물이다"라며 "연기하기에는 준오가 더 편했던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표예진은 그는 대가야 귀족 한리타와 프로페셔널한 소방대원 강영화로 등장한다. 표예진은 "사실 웹툰에 대해서 어렴풋이 알고 있었다"며 "작품 시작하고 나서 각색된 부분 많다고 해서 '원작을 보지 않아도 되려나' 싶었다. 근데 사극 파트는 감정선이 비슷해서 디테일함을 알려고 읽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작을 읽어보니 왜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알겠더라. 제 동생이 원작을 정말 좋아한다. '어떻게 언니가 강영화를 할 수 있느냐'고 하더라. 그래서 더 큰 부담을 안고 끝까지 왔다"고 덧붙였다.
ENA
ENA
데뷔 이후 첫 1인 2역 연기에 나선 표예진. 그는 "두 인물만 오가는 것도 아니고 시대 생활까지 오가기 때문에 어려웠다"고 전했다. 다만 "김영대 배우 덕분에 편안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 굉장히 친구처럼 편안하게 해주고 열심히 해줘서 마음껏 연기할 수 있었다. 서로 으샤으샤 하는 시너지가 난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낮에 뜨는 달'은 누적 조회수 7억뷰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 작품이었다. 표 감독은 "원작 자체가 너무 유명했다. 거의 10년 가까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드라마화하는데 난관들도 있었다. 라인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 하는 고민이 있었지만, 많은 도움을 받았다. 제 사극 도전도 ENA 작업도 처음이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