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매니저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쏟는 스타들이 눈길을 끈다. 옆에서 함께 애써온 매니저의 노고를 잊지 않고 저마다의 방식대로 고마움을 표현했다. 통 크게 외제차 선물을 하는가 하면 결혼식에 참석해 직접 사회를 보거나 축가를 부르는 모습은 훈훈함을 자아낸다.

김혜수도 매니저와 의리를 과시했다. 그는 지난 22일 "특별했던 2023년 10월 21일. 매니저의 결혼"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매니저의 결혼식에서 사회를 보고 있는 김혜수의 모습이 담겨있다. 깔끔한 검은색 재킷 안에 하얀 블라우스를 매치해 우아한 분위기를 풍겼다.
./김혜수 SNS
./김혜수 SNS
통상 결혼식의 사회는 전문 MC나 친분이 두터운 지인이 맡는다. 김혜수와 매니저의 사이가 얼마나 돈독한지 알 수 있다. 김혜수는 "지금부터 2023년 10월 21일, 신랑과 신부의 결혼식을 시작하겠다"며 결혼식의 시작을 알렸다. 특유의 밝고 매력적인 목소리가 결혼식장의 분위기를 더욱 살렸다.

김혜수가 매니저의 결혼식 사회를 맡은 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6년에도 당시 2년간 동고동락했던 매니저의 결혼식에 참석, 사회를 맡은 바 있다.
./tvN
./tvN
가수 이효리 역시 20년간 함께 해온 매니저의 결혼식 축가 무대를 꾸몄다. 음악방송 무대에 서는 것처럼 핫핑크 미니스커트에 흰색 부츠를 신고 댄서들과 함께 '유고걸'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한 직접 SNS에 "축복해요"라고 매니저를 축하했다. 긴 시간 함께 해온 만큼 서로에 대한 진심이 느껴졌다.
./텐아시아DB
./텐아시아DB
매니저를 위해 통 큰 플렉스를 보여준 스타도 있다. 어반자카파의 조현아는 12년 동안 자신의 곁을 지켜준 매니저에게 차를 선물했다. 해당 차가 1억 원이 풀쩍 넘는 G사 세단 차라고 알려져 화제가 됐다.

조현아는 지난 8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나를 믿고 같이 일해주고, 회사도 새로 세웠다"라고 매니저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매니저는 류호원 대표와 공통 대표로 앤드류 컴퍼니를 설립했다.

가수 송가인도 성공한 이후 같이 고생한 매니저를 잊지 않고 감사함을 표했다. 월급 인상, 보너스와 함께 무려 차 2대를 선물한 것. 송가인은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매니저에게는 차를 2대 선물했다"며 "첫 차는 알고 보니 사기당한 차여서 뺏겼다. 안 되겠다 싶어서 추가로 1대를 더 해줬다"고 밝혔다. 또한 세탁기, 매트리스, 건조기 등 필요한 것들도 사주며 '아낌없는 주는 나무'를 자처했다.
./텐아시아DB
./텐아시아DB
매니저를 믿고 신생 엔터와 손을 잡는 경우도 있다. 스타들은 이미 체계적으로 관리 시스템이 잡혀있고 확실한 곳에서 터를 잡길 원한다. 다만 매니저와 의리를 지키기 위해서 이제 막 세워진 회사로 둥지를 옮기기도 한다. 베테랑 배우 지성은 지난해 매니저와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나무엑터스를 떠나 신생 엔터 써패스이엔티와 계약을 체결했다.

배우 오나라, 윤균상도 수많은 러브콜 중 곁을 오래 지켜온 매니저가 설립한 회사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소속사 매지니먼트 에이엠나인은 "윤균상, 오나라 두 배우와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회사인 만큼 앞으로도 보여준 의리와 신뢰가 더 단단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남다른 인연을 과시했다.

맺어진 인연을 가볍게 여기지 않고 오랜 시간 의리를 이어 나가기란 마냥 쉬운 일이 아니다. 매니저와의 '특급 의리'를 보여준 스타들에게 대중들도 박수를 보내고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