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세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양세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양세종이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속 캐릭터를 위해 외적으로 준비한 부분에 대해 밝혔다.

18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coex 신한카드 artium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수지, 양세종, 이정효 감독이 참석했다.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양세종 역)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수지 역)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 현실적인 인물 원준의 시선을 따라가면서도 두나만의 세상에서 그녀가 느끼는 외로움을 동시에 그려내 서툴렀던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다가가는 과정을 그린다.
양세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양세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극 중 양세종은 이원준 역을 연기한다. 이원준은 아버지 없이 혼자 생계를 책임지는 엄마와 아픈 동생 때문에 긴 통학을 하다 마침내 자취를 결심한 원준은 학교 근처 셰어 하우스에 입주한다. 눈에 밟히는 두나를 돌봐주고 스토커와 악플로 고통받는 두나를 지켜주고 싶어 하는 인물.

이날 양세종은 군 복무 후 4년 만에 복귀한 소감에 관해 이야기했다. 그는 "복귀에 대한 생각이나 부담을 느껴보지는 않았던 것 같다. 오히려 작품을 하기 전에 어떤 부담감, 짧고 굵게 느끼고 빨리 대본을 보자는 마음으로 그렇게 임했다. 저는 촬영할 때를 제외하고 공식 석상이 긴장이 많이 된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군대 가기 전보다는 나아지지 않았나 싶다. 저 혼자만의 생각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양세종은 극 중 수지보다 연하로 등장한다. 그는 "내적으로는 일단 대본에 최대한 집중을 많이 했다. 외적으로는 제가 어차피 다른 인터뷰에서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솔직하게 말하겠다. 제가 평상시에 제 모습을 보지 않나. 수염 레이저 제모도 받았다. 굉장히 아프더라. 반신욕이랑 마스크팩도 엄청 많이 했다. 이거 내보내 달라. 제가 지금 드라마 찍을 때보다 3kg 더 쪘다. 지금 이 모습으로 (드라마에) 절대 안 나온다. 걱정하지 말라. 외적인 노력도 많이 했다. 평상시에 세종의 모습은 두 분은 봤다. 수지 씨가 뭐라고 하긴 했다. 프라이버시를 위해"라면서 말을 흐렸다.

'이두나!'는 오는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