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컴백과 동시에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템페스트(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27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첫 번째 싱글 앨범 ‘폭풍 속으로’의 수록곡 ‘DIVE(다이브)’와 타이틀곡 ‘Vroom Vroom(브룸 브룸)’ 무대를 펼쳤다.
이날 템페스트는 컴백과 동시에 1위 트로피를 차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템페스트는 “1위를 할 줄은 몰랐는데 너무 감사하다. 이 자리에 함께 서서 팬 분들과 이야기할 수 있어 감사하다. 이 상을 받기까지 아낌없이 응원해준 팬 분들 너무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템페스트는 ‘나! 왔어’ 코너를 통해 신곡을 소개하고 포인트 안무를 선보였다. 템페스트는 ‘폭풍’ 2행시를 부탁하자 “‘폭’풍 같은 템페스트와 함께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라고 말했고, 포인트 안무를 귀엽게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인터뷰를 마친 뒤 무대에 오른 템페스트는 수록곡 ‘DIVE’로 컴백의 포문을 열었다. 청량감 넘치는 스타일링과 퍼포먼스로 템페스트가 가진 소년미를 발산했고, 다양한 손동작의 포인트 안무가 K팝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어 타이틀곡 ‘Vroom Vroom’ 무대를 통해서는 폭풍 엔진을 장착한 레이서로 변신, 터프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악했다. 기어를 조작하는 듯한 포인트 안무 ‘레이싱 댄스’를 비롯해 거침없이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무대 맛집’, ‘퍼포먼스 맛집’을 증명했다.
템페스트가 5개월 만에 선보인 ‘폭풍 속으로’는 템페스트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폭풍’ 시리즈의 연작이자, 목표를 향해 주저 없이 돌진하는 템페스트 멤버들의 확신과 자신감을 가득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Vroom Vroom’은 위트 있고 에너지 넘치는 미니멀 힙합&댄스 장르의 곡으로, 확고한 신념으로 돌진하는 템페스트의 패기를 표현했다. ‘길을 잃더라도 너에게 향하는 길이라면 그곳이 어디든 나아가겠다’라는 의지가 돋보인다.
한편, 템페스트는 각종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naver.co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