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신인 그룹 라이즈(RIIZE)가 인도네시아 최대 시상식 ‘인도네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2023 (Indonesian Television Awards 2023, 이하 ITA 2023)’에 참석했다.

라이즈는 지난 25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RCTI+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ITA 2023’에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초청되었으며, 갓 데뷔한 신인 그룹이 해외 시상식에 참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시상식에 등장하는 순간부터 현장에 있는 수많은 아티스트 및 관계자, 관객들의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ITA’는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그룹 MNC의 RCTI 방송국이 매년 개최하는 연예·방송 시상식으로, 이날 라이즈는 시상식을 상징하는 컬러인 노란색과 검정색으로 드레스 코드를 맞춰 입고 등장했으며, ‘가장 유명한 텔레비전 아티스트’ 부문 시상자로 나선 이후, 축하 무대로 ‘Get A Guitar’(겟 어 기타) 및 ‘Memories’(메모리즈) 퍼포먼스까지 선사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시상식에 앞서 24일 라이즈는 파크 하얏트 자카르타 컨퍼런스 홀에서 MNC 그룹이 주최한 미디어 데이를 통해 현지 취재진과 첫 공식 인터뷰를 진행, 공중파 방송사 RCTI의 인기 프로그램 GO SPOT, OBSESI, SILET과 MNCTV의 Seleb On News를 포함해 각종 주요 방송, 매거진, OTT 등 다양한 분야의 매체들이 참석해 라이즈를 향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더불어 라이즈는 미리 준비한 인도네시아어로 취재진에게 반갑게 인사를 건넸음은 물론, 인도네시아 방문 및 ‘SMTOWN LIVE 2023’ 자카르타 공연 소감, 앞으로의 활동 계획 및 목표 등 다채로운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라이즈는 일주일 만에 음반 판매량 101만 장을 넘어 ‘밀리언셀러’에 등극함은 물론,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및 전 세계 20개 지역 TOP10 랭크, 중국 QQ뮤직 한국 음악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 및 급상승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 각종 음반 차트 1위 등 국내외 차트를 휩쓸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