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김모미 역 고현정 인터뷰
고현정 /사진제공=넷플릭스
고현정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고현정이 더 늙기 전에 밝은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고현정은 24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마스크걸'에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웹툰 원작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 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렸다.

고현정은 극 중 죄수번호 1047을 연기한다. 1047의 또 다른 이름은 모미다. 모미는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마스크걸 살인사건'의 범인이다.
고현정 /사진제공=넷플릭스
고현정 /사진제공=넷플릭스
이날 고현정은 "저 역시 밝은 작품을 진짜 하고 싶다. 제가 검사, 변호사, 판사 등 따지고 드는 역할을 그만하고 싶다. 저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속 말숙 역으로 데뷔했다. 말숙이나 드라마 '여우야 뭐하니?'에서 했던 캐릭터처럼 밝은 역을 하고 싶다. 제 안에 그게 없느냐고 한다면 많다. 힘 안 들이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저 멍하게 있을 때가 많은데 제가 더 늙기 전에 갖다 쓰셔도 좋지 않을까"라면서 웃었다.

이어 "어울리는 것에 대한 기쁨을 '마스크걸'을 통해서 너무너무 진하게 느꼈다. 감독님의 능력, 감독님은 뭐 하는 사람인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한다. 이번에 김용훈 감독님이 장으로서 아우르고 다 이끌어가는, 감독님과 대화 조금 하고 나면 뭔가 확 설득돼서 움직임이 더 생각이 나더라. 강요하거나 윽박지른 건 아니었다. 김용훈 감독님의 디렉션을 주시는데, 바른 것의 힘이 크다는 걸 많이 느꼈다"라고 덧붙였다.

고현정은 "'내가 더 할 수는 없을까?'라고 느꼈다. 다 해주고 싶었다. 서로 농담으로 다음에도 꼭 써달라고 했다. 이렇게 해야 현장이 좋다는 것도 느꼈다. 배우들과 수군대보는 것도 오래전에 해본 거 같다. '마스크걸'을 촬영하면서 굉장히 행복했다. 이렇게 밝은 작품이면 더 재밌지 않을까. 하고 싶고, 몇 년 안 남았다"라고 했다.

고현정은 "배우로서 '마스크걸'을 하고 나서 달라진 건 사실 없다. 제가 늘 원했던 것, 누구한테 말을 못 하고 있었던 것들이 있었다. 이런 장르물이 나에게 제의가 들어온 게 반가웠다. 열심히 잘하고 싶었고, 운이 좋았다"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