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지효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지효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지효가 자신의 솔로 앨범 발매를 두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18일 서울 여의도동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블룸에서 트와이스 지효 솔로 앨범 '존(ZON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지효 첫 솔로 앨범명 '존'에는 '지효(Z)의 첫 번째(ONE)'이자 '지효(Z)의 온전한 하나(ONE)의' 작품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지효는 “처음 이 일을 꿈꾼 게 8~9살 때였고 회사에는 2005년에 들어왔다. 19년 만에 솔로 앨범이 나오게 됐다. 준비도 많이 했고 떨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효는 “솔로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회사에서는 콘셉트를 정해주기보다 제가 하고 싶은 걸 하라고 하더라. 어려웠다. 고민을 많이 했다. 곡 작업도 해가면서 내가 들려줄 수 있는 목소리를 다양하게 들려주고 싶다고 생각했다. 장르도 다양하고 다른 보컬로 소리를 내보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트와이스의 색을 완전히 배제할 순 없지만 저만의 밝은 에너지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박진영 PD님은 고생했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고 전했다.

지효 첫 솔로 앨범명 '존'에는 '지효(Z)의 첫 번째(ONE)'이자 '지효(Z)의 온전한 하나(ONE)의' 작품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킬링 미 굿(Killin' Me Good)' 외 '토킹 어바웃 잇(Talkin' About It (Feat. 24kGoldn))', '클로저(Closer)', '위싱 온 유(Wishing On You)', '돈 워너 고 백(Don't Wanna Go Back (Duet with 헤이즈))', '룸(Room)', '나이트메어(Nightmare)'까지 7트랙이 실렸다. 지효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6곡의 수록곡 전곡 작업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킬링 미 굿'은 리드미컬하고 그루비한 사운드 위 솔직 담백 노랫말이 돋보인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를 맡았고 멜라니 폰타나, 린드그렌, 몬스터즈 앤 스트레인저스 작가 마르쿠스 로맥스 등이 참여했다.

트와이스 지효의 '존'은 18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정식 발매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