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혹한 인턴' 라미란./사진제공=티빙
'잔혹한 인턴' 라미란./사진제공=티빙
한상재 감독이 라미란을 캐스팅 하기 위해 영화 촬영장까지 따라갔다고 밝혔다.

8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잔혹한 인턴'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라미란, 엄지원, 이종혁, 김인권과 한상재 감독이 참석했다.

'잔혹한 인턴'은 7년 공백을 깨고 인턴으로 컴백한 고해라(라미란 분)가 성공한 동기 최지원(엄지원 분)에게 은밀하고 잔혹한 제안을 받으면서 겪는 내면의 갈등을 사회생활 만렙 경력의 경험치로 불태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한상재 감독은 '잔혹한 인턴' 셀링 포인트에 대해 "무거운 주제를 유쾌하게 풀어내려고 했다. 사이다 오피스 드라마"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력 단절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기가 출산 후가 아니라 초등학교 입학식이라더라. 초등학생 때가 지나고 고학년이 되면 경단녀들이 사회에 나가려고 해도 막상 갈 곳이 없다. 이런 현실적인 것들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캐스팅 비하인드도 전했다. 한상재 감독은 "네 분을 한 드라마에서 만난 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캐릭터에 너무 최적화 된 배우라는 믿음이 컸다. 시작은 라미란 배우님이었다. 영화 촬영장까지 따라가서 설득했다. 엄지원 배우는 이 작품을 선택 안 할거라고 생각했는데 결정해줘서 너무 놀랐다. 이종혁 배우도 처음에 미팅을 하자고 하더라. 거절을 하려고 하는 줄 알았는데 만난 지 5분 만에 술이나 먹으러 가자고 했다. 김인권 배우도 바쁘게 활동하기 때문에 설마설마했는데 출연을 결정해 줬다"고 밝혔다.

'잔혹한 인턴'은 오는 11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