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7주년 맞아 임영웅 팬클럽,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장학금 기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장학금 지원 영웅시대 WithHero 부산남수해 808만원 기부했다.

2023년 8월 8일은 가수 임영웅이 2016년 8월 8일‘미워요’라는 곡으로 가수를 시작한 지 7주년 되는 의미 있는 날로써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With Hero 부산남수해’는 부산 사랑의열매(회장 최금식)에 808만원을 기부하였다.

‘영웅시대 With Hero 부산남수해’는 부산의 남구, 수영구, 해운대구(이하 남·수·해)를 주축으로 120여명이 모인 부산에 있는 여러 임영웅 팬클럽 중 하나의 단체이다. 부산남수해는 해당 성금을 통해 부산시 남부교육지원청 관할 동구지역의 학업우수 취약계층 청소년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동구복기관이 위치한 부산시 동구 안창마을은 지난 2020년에는 영웅시대 팬클럽 분들의 후원으로 수해 복구 작업 진행한 인연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에서 제일 취약계층 지역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학습비 지원,교육 인프라의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한 부모, 저소득층 중고등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을 하려고 한다고 전하였다.

지난 7월 중순에는 직접 선발 심사에도 참여하였으며 ‘장학생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다보니 가정형편이 어려워 본인 꿈을 펼 칠 수 없는 자식 같은 친구들을 보니 맘이 너무 아팠다’고 전하기도 하였다. ‘우리의 작은 힘들이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원동력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전의 기부에서 느꼈던 작은 나눔에 뿌듯함을 경험하였고,이 또한 임영웅으로 인해 가지게 되는 삶의 행복이 된 것이다’라고 전하기도 하였다.

박선욱 부산사랑의 열매 사무처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운 와중에 따뜻한 나눔에 함께 동참해주신 임영웅 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하며 소중한 성금이 기부자 뜻에 맞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팬클럽이 참여하여 부산의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부산남수해의 기부는 2020년부터 백혈병 환우돕기, 서울숲 별빛정원, 서울 어린이대공원 히어로공원 조성에 참여하였으며, 부산해운대 수목원에 안심테이블 기증뿐만 아니라 사랑의 열매를 통해 총 누적금액 사천만원 가량을 조성하여 부산시의 저소득층 아동 돕기, 강원·경북도 산불기부, 수재의연금, 보호자립청소년을 위한 돕기를 비롯하여 뇌병변장애아동의 멘토링 사업에도 참여 하여 이웃의 어려운 분들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가수 임영웅은 지난 7월 소속사 물고기뮤직과 함께 호우 피해 지원을 위해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 열매에 2억원을 기부하였으며 4일 동안 4억원 2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팬클럽이 나눔 활동에 적극적인 데는 임영웅의 평소 실천한 선행이 큰 영향을 끼치는 것과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는 임영웅의 마음이 모든 팬들에게 전해진 것이라고 여진다. ‘수 많은 전국의 영웅시대의 기부 동참에 우리 남수해도 건강한 팬덤인 임영웅 팬으로서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 참여로 모두가 함께 동참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