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 갈아 준비"…미리 본 '스우파2', 한마디로 '기존쎄'
"영혼 갈아 준비"…미리 본 '스우파2', 한마디로 '기존쎄'
사진제공=Mnet
사진제공=Mnet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가 시즌1 흥행 주역들과 '스우파'의 역사를 만들고 지난 시즌까지 연출을 맡았던 최정남 PD까지 함께한 특별 GV 이벤트를 마치며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달궜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특별 GV 이벤트인 '댄스 프리뷰 나잇'이 지난 7일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진행됐다. GV 이벤트는 엠넷 스트릿 댄스 시리즈 최초로 진행된 자리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약 130명의 시청자들이 '스우파2'를 미리 만나보는 시간을 함께했다.

MC 두락이 사회를 맡은 가운데, 프라우드먼 모니카, 라치카 가비, 훅 아이키가 참석했다. 또한 '스우파'의 역사를 만들어낸 최정남 PD까지 무대 인사에 등장하자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과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스우파2'의 파이트 저지를 맡은 모니카는 "단순히 시즌1의 뒤를 잇는 게 아닌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접근해주시는 게 좋을 것이다. 전혀 다른 댄서들이 나오고, 다른 장르가 나오고, 다른 이야기가 나온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보신다는 느낌으로 받아들이셔야 할 것이다. 그러면 숨은 보석들을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아이키는 "시즌2 방송을 앞두고 이 자리에 서니 시즌1 때의 영광스럽고 떨렸던 순간들이 생각난다. 지구상에 춤을 잘추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한국에도 많은데, 이번에는 색다르게 글로벌하게 열렸더라. 속마음으로는 내가 시즌1에 나가길 다행이라는 생각도 살짝 들었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이번에 새롭게 보실만한 새로운 댄서들이 많이 나올 것 같다"라고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후 40분 가량 대형 스크린을 통해 선공개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쫄깃한 댄스 배틀과 풍성한 볼거리에 "벌써부터 재밌다", "대박", "미쳤다" 등 관객들의 환호와 탄성이 끊이지 않았다. 선공개 영상에 몰입한 모니카, 가비, 아이키의 목소리도 현장에서 어우러져 팬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현장에서 선공개 영상을 본 아이키는 "이렇게까지 솔직하게 했다고? 한마디로 '기존쎄'다. 예약 알람을 걸어두고 첫 방송을 볼 거 같다"라며 흥미를 보였다. 가비 역시 "시즌2도 시즌1만큼 잘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댄서들의 뒷이야기가 잘 드러난 것 같고, 다양한 캐릭터가 개성있게 잘 발현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모니카는 "이렇게까지 재미있을지 몰랐다. 진짜 솔직하게 심사했다. 시즌1이랑 결 자체가 달라서 재미있을 것"이라고 귀띔해 기대감을 높였다.

시즌1의 연출을 맡았던 최정남 PD는 "시즌1 때도 그랬지만 시즌2도 진심으로 임한 게 느껴진다. 춤을 사랑하는 시청자들도 그 진심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댄스 팀이 참여했기 때문에 더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시즌은 출중한 능력을 가진 후배 김지은 PD가 연출을 맡았다. 분명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믿고 있다"라고 응원을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선공개 영상 상영 이후에는 원밀리언(1MILLION), 베베(BEBE), 딥앤댑(DEEP N DAP), 잼리퍼블릭(JAM REPUBLIC), 레이디바운스(LADYBOUNCE), 마네퀸(MANNEQUEEN), 츠바킬(TSUBAKILL), 울플러(Wolf'Lo) '스우파2' 8크루와 파이트 저지 셔누의 깜짝 영상 메시지가 공개됐다. 댄서들은 "영혼을 갈아넣어서 준비했다", "춤으로 세계제패를 위해 참여했다", "다양성 강화를 위해 보여 드리고 싶다" 등 다부진 각오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몬스타엑스 셔누는 "현장에 함께하고 싶었는데 아쉽다. 첫 방송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자리에서는 Q&A로 알아보는 비하인드 스토리 방출부터 퀴즈 이벤트, 경품 추첨, 관객과의 포토타임 등 '스우파2' 관련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입장 전후 관객 특전인 GV 한정판 티켓과 스티커팩 등이 제공돼 팬들의 덕심을 저격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약 2시간여 동안 진행된 '댄스 프리뷰 나잇'을 향한 관객 만족도는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스우파2'는 엠넷 댄스 시리즈 최초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본격 스킨십에 나서며 한층 진화된 흥행 발판을 마련했다.

'스우파2'는 오는 22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