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이동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동건이 7살 된 딸 로아에 대해 언급했다.

이동건은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FNC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시리즈 '셀러브리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달 30일 공개된 '셀러브리티'는 유명해지기만 하면 돈이 되는 세계에 뛰어든 아리(박규영 역)가 마주한 셀럽들의 화려하고도 치열한 민낯을 그린 이야기. 우리 일상과 매우 밀접한 SNS와 그곳에 신흥 귀족으로 군림하는 인플루언서들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극 중 이동건은 태전 역을 맡았다. 태전은 돈과 권력을 다 가진 법무법인 태강의 오너이자 변호사. 그는 여동생과 아내, 친구인 준경(강민혁 역)까지 모두가 주목하고 있는 아리에게 관심도 없었지만 어느 날 밤 이후 아리(박규영 역)의 입을 막는 데에 총력을 기울이는 인물이다.

이날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셀러브리티'는 560만 시청 수를 기록,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에 올라섰다.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볼리비아, 페루를 비롯한 10개국에서 1위에 등극, 전 세계 52개 국가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동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이동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이동건은 2017년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호흡을 맞춘 조윤희와 결혼했다. 이어 2018년 12월 첫 딸인 로아를 품에 안았다. 결혼 3년 만인 2020년에 협의 이혼했다. 양육권은 조윤희가 갖게 됐다. 특히 이동건에게 '셀러브리티'는 뮤지컬 '보디가드' 이후 3년 만의 복귀작이다.

이동건은 "딸이 아직 7살이다. (나이가) 아슬아슬해서 '셀러브리티'를 못 봤으면 그랬을 텐데, 아직 '엘리멘탈'을 보고 그럴 때다. 그런 이야기를 안 하지만, 저한테는 (딸이) 정말 큰 부분이긴 하다. 제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모습들이 지금은 어쩌면 남아있지 않을 수도 있다"라고 털어놓았다.

그는 "예전에 멋있을 때 연기하고 얼마나 오래 할 수 있겠다며 안일하게 했다면, 지금은 멀리 보고 싶은 욕심이 있다. 10년 후, 20년 후까지 꼭 연기를 하고 싶다. 그때까지 꼭 필요한 배우여야 하니까 지금 한 작품 한 작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엄청난 에너지, 열정을 준다. 꼭 제 전성기 못지않은, '이 안에 너 있다'(와 같은 명대사) 못지않은 무언가를 보여주고 싶다"라고 바랐다.

이동건은 딸 로아의 존재가 연기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그는 "저도 40대가 됐다. 제가 (캐릭터를) 맡았을 때 사람들이 편안해 보일 수 있는 역할은 다를 수 있다고 본다. 제가 그런 걸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사람이었음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과거에는 극 중에서 얼마나 판타지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걸 봤다면, 지금의 옵션엔 없다 내 얼굴이 얼마나 묻어날 수 있고, 지금 이 연기 캐릭터를 얼마나 표현할 수 있는지를 본다. 훌륭한 배우들과 비교해도 제가 잘할 수 있는 여지를 보고 있다. 오히려 그게 연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싶다. 제가 할 수 있는 건 조금 더 표현할 수 있는 것"이라면서 "저라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걸 끊임없이, 할 수 있는 걸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