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선호/사진 = 스튜디오앤뉴 제공
배우 김선호/사진 = 스튜디오앤뉴 제공
배우 김선호(37)가 차진 욕 연기가 어색해 어려움을 겪었다고 털어놨다.

김선호는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귀공자'(감독 박훈정)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귀공자'는 필리핀 불법 경기장을 전전하는 복싱 선수 마르코(강태주 분) 앞에 정체불명의 귀공자(김선호 분)를 비롯, 각각 다른 목적을 지닌 세력인 한이사(김강우 분), 윤주(고아라 분) 등이 나타나 펼쳐지는 추격을 담는다.

김선호는 자신의 스크린 데뷔작인 '귀공자'에서 이전에 보여줬던 이미지와는 완벽히 다른 캐릭터로 분해 연기 변신에 나섰다. 무자비하면서도 여유와 위트를 겸비한 반전 매력의 귀공자 캐릭터로 카체이싱, 와이어, 총격 액션 등 리얼하고 강렬한 액션을 소화했다.

극중 깔끔하면서 세련된 광인 귀공자는 항상 웃는 얼굴이지만, 자신이 아끼는 외제차 백미러가 부러지거나 명품 한정판 구두에 피가 묻었을 때 짜증을 감추지 못하며 차진 욕설을 내뱉는다. 사람을 죽이면서도 웃는 광인 연기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김선호는 다소 어려움을 겪었다며 웃었다.

"감독님이 '네 평소 말투가 너무 호의적이야, 분노했을 때 참는 연기는 필요 없고, 분노하는 연기가 필요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욕설 연기를 하는데 한번 혼난 적 있어요. 그래서 영화 '시계태엽' 오렌지를 참고했어요. 결제하고 TV로 봤어요."
배우 김선호/사진 = 스튜디오앤뉴 제공
배우 김선호/사진 = 스튜디오앤뉴 제공
평소 타인의 마음을 거스르는 것을 피하고자 한다는 김선호는 차진 욕설 연기도 어려웠다고. 김선호는 박훈정 감독에게 '어떤 작품 참고하냐'고 물었다가 핀잔을 들었다. 김선호는 "감독님에게 '저 뭐 봐요?'라고 했더니 '내 작품 있는데 뭘 묻냐'고 하시더라"며 웃었다.

"감독님 작품에 '신세계'가 있는데 제가 딴 데서 찾았더라고요. 그래서 '신세계' 선배님 연기를 봤는데 감탄했어요. '와, 욕은 소리 지르지 않아도 저렇게 할 수 있구나' 하면서 많이 참고했습니다."

'귀공자'의 귀공자 역을 맡게 돼 너무 떨렸다는 김선호는 역할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수 차례 언급했다. 그는 "제목이 '귀공자'로 바뀐다는 말을 듣고 너무 떨렸다. '다른 방법 없나요? 다른 이름 없나요?' 했었다. 제가 원톱인 영화로 오해하실 법하지 않나"라고 털어놨다.

"그래도 시간이 흘렀을 때는 김강우 선배님이 '원조 귀공자', 강태주 배우가 '새로운 귀공자', 저는 '이름이 귀공자' 해서 좀 괜찮아졌어요. 부담이 안 된다고 하면 거짓말인 것 같아요. 떨립니다. 좋다기 보다는 고마운 일이죠. 고맙고 감사한데 무섭기도 합니다."

'귀공자'는 오는 21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