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민우혁./사진제공=이음컴퍼니
배우 민우혁./사진제공=이음컴퍼니
배우 민우혁이 '닥터 차정숙' 감독님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지난 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만난 배우 민우혁과 JTBC 금토드라마 '닥터 차정숙'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4일 종영한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엄정화 분)의 인생 봉합기를 담은 작품. 극 중 민우혁은 차정숙을 향한 직진 로맨스를 펼치는 간담췌외과 의사 로이킴 역을 맡아 열연했다.

'닥터 차정숙'을 통해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민우혁. 뮤지컬계에서는 유명 스타지만, 드라마에서는 익숙지 않은 얼굴이었던 그가 로이킴으로 빛을 보기까지에는 김대진 감독의 믿음과 애정이 있었다.

민우혁은 "처음 캐스팅할 때 감독님이 애를 많이 써줬다. 중요한 역할이라 내가 캐스팅이 됐을 때 걱정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감독님이 차정숙이 잘되는 것보다 민우혁이라는 배우가 더 잘 보였으면 좋겠다고 말할 정도로 애정을 많이 주셨다. 매회 방송이 끝나고도 항상 연락을 주셨고, 좋은 시청자 반응을 캡처해서 보내주기도 했다"고 감사를 표했다.

감독님과 특별한 인연이 있냐고 묻자 민우혁은 "없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바꾸고 싶었던 욕심이 있었던 것 같다. 서인호(김병철 분)와는 상반된 이미지를 찾으려 했는데 덩치도 있고, 키도 크고, 운동을 잘할 것 같은 느낌이 나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더라"고 말했다.

민우혁은 '닥터 차정숙' 이후 인기를 실감한다며 "내가 용인 수지에 있는 아파트에서 굉장히 오래 살았다. 주민들과도 꽤 마주치고 인사도 했는데, '차정숙'이 방송된 이후부터는 늘 뵙던 분들이 처음 본 것처럼 '여기사세요?' 라고 하더라. 우리 동네에 연예인 산다고 소문이 났다"며 웃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