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곽정은이 새로운 ‘새치혀’ 챔피언이 될 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번 주 ‘세치혀’의 관전포인트 3가지를 살펴봤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MBC ‘세치혀’는 ‘불륜썰’로 초대 챔피언 풍자를 꺾은 양나래의 챔피언 자리를 다툴 이들의 거침없는 혓바닥 플레이가 펼쳐진다. 세치혀들의 기막힌 혀 전쟁의 서막을 링 위에서 제대로 이끌어 내는 MC 전현무를 비롯해 분위기를 주도하는 배성재, 장도연, 유병재, 서준맘 등 썰 마스터들이 활약하고 있다.


# 막강 3인 혀전사의 불꽃 튀는 썰 파이트! 장르예측불가 ‘썰네임이 기가막혀~’

곽정은 ‘악플썰’ VS 최금영 ‘아오지썰’ VS 장동선 ‘피해자 뇌 분석썰’


장르를 예측할 수 없는 ‘썰네임’은 인터넷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내용으로, 현장에 있던 100인의 썰 관객단과 썰 마스터들을 사로잡았다. 모두의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들 썰썰썰은 이번 주 방송되는 ‘세치혀’의 가장 큰 관전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주 방송은 곽정은, 최금영이 준결승전에서 만난다. 이 두 사람 중 승자는 일찌감치 결승전에 안착한 장동선과 맞붙게 된다.


그런 가운데 선 공개된 이들의 막강썰들의 포인트가 공개돼 주목된다. 연애 조언 전문가인 곽정은은 상상을 초월하는 악플들의 고발하는 ‘악플썰’을 준비했고, 아오지 최초 탈북민인 최금영의 경우 그 어디서 들을 수 없는 ‘아오지 탈북썰’을 들고 나온다.


특히 ‘뇌슐랭 세치혀’ 장동선은 ‘중낳괴’ 이과장의 ‘악덕 중소기업 썰’을 꺾으며 최다 득표를 거머쥐고 결승전으로 바로 직행했다. 뇌 과학자인 그는 실제 왕따를 경험한 피해자의 뇌 변화 분석 결과를 공개한다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최근 ‘더 글로리’로 학폭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그가 왕따 피해자의 뇌 변화 분석을 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전해져 어떤 얘기를 펼칠지 관심이 모아진다.


# 방송X입담X연애 관록으로 지난주 화제의 중심 곽정은!

최금영 꺾고 이미 결승 진출한 장동선 만날 수 있을까?


지난주 화제의 중심이었던 곽정은. 그는 방송에서 입담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연애 전문가를 넘어 멘탈 코치로서 ‘관록’을 앞세워 썰피플을 사로잡은 바 있다. 그를 새로운 인생을 살게 했던 양다리 전 남친의 썰은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그러했던 그가 이번에는 자신의 인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악플들의 정체와 내용을 폭로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곽정은이 받은 악플들의 정체에 옥타곤이 경악과 탄식으로 물들었다는 전언. 여기서 끝나지 않고 곽정은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썰피플의 멘탈을 잡을 조언까지 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과연 지난주 화제의 중심에 섰던 관록의 곽정은은 준결승전에서도 이전 못지않은 썰 파이터로 활약해 결승전에 진출한 ‘뇌슐랭’ 장동선을 만나게 될지 궁금증을 모은다. 곽정은이 두 차례의 관문을 통과해 새로운 챔피언으로 등극할 수 있을지, 풍자와 양나래를 이을 ‘세치혀’의 새 아이콘이 될 수 있을지 주목해볼 만하다.


# 득표만이 살길! 썰피플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썰네임 X 입담은 기본! ‘등장 퍼포먼스 X 화려한 제스처 X 호응 유도’ 장외 대결처럼 발전하는 다음썰 예고!


이미 입담은 기본이고, 점점 더 막강해지는 썰과 아찔한 순간 이야기의 끝을 궁금하게 만들어버리는 절묘한 절단신공 스킬을 탑재한 이들은 100인의 썰 관객단과 썰 마스터들을 사로잡아야 한다.


이에 ‘세치혀’의 챔피언이 되기 위해 썰 파이터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등장 퍼포먼스와 흥미를 유발하는 화려한 제스처, 그리고 호응을 유도하는 등 점점 진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말 그대로 장외 대결이 후끈하게 벌어지고 있는 것. 결국 많은 득표를 받은 세치혀만이 챔피언에 도전할 수 있는 영광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득표만이 살길. 이를 이해 입담, 썰네임, 절묘한 절단 신공을 넘어 장외 대결로 썰피플을 사로잡기 위해 마치 하나의 무대를 완성하는 썰파이터들의 진화하는 매력 전쟁이 장외 대결로 ‘세치혀’를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또한 세 명의 세치혀는 다음썰을 기대하게 한다. ‘멘탈 코치 세치혀’ 곽정은은 이야기를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썰피플의 마음을 흔들었고 ‘아오지 세치혀’최금영은 인생 역전에 대한 썰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는 전언이다.


한편 썰 파이터 3인의 양보 없는 혓바닥 배틀은 오는 28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