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 사진=텐아시아DB
백지영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슬로디가 표절 의혹에 대한 입장을 내놨다.

슬로디는 앞서 '다시 너를 찾으려 해'를 발매했다. 발매 직후 백지영의 곡 '다시는 사랑하지 않고 이별에 아파하기 싫어'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곡을 만든 작곡가 도코는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도코 측은 표절 의혹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를 하지 않을 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에 슬로디는 지난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발매된 ‘다시 너를 찾으려 해’의 표절 제기에 대한 저희의 입장을 말씀드리려 한다”면서 “저희 이번 발매곡은 도코 작곡가님의 곡을 그전에 알고 의도적으로 모방하거나 모티브를 삼고 만든 것이 절대 아님을 저희 음악 명예를 걸고 당당하게 말씀드린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저희도 후렴 도입부 2마디에 대해 유사성이 있음을 인지했으나 여러 음악 선배님들과 협회 측에 자문을 구했을 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멜로디와 코드 진행이 유사한 곡들이 정말 많으며, 전체적으로 볼 때 이 부분만을 보고 표절이라고 공식화하기에는 어렵다"라고 밝혔다.

슬로디 측은 "의적이지 않았지만 이러한 유사적인 멜로디가 나온 것에서는 정말 너무너무 유감이다. 이 멜로디로 먼저 음원이 나온 것에 대해서는 저희가 인정하고, 더 이상 이 논란으로 정신적인 피해로부터 벗어나고자 저희 음원은 내리기로 결정했다”면서 “의도적이지 않은 일로 저희도 너무 속상하지만 함께 이번 일로 놀라셨을 도코님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도코의 소속사 PIG엔터테인먼트는 "‘다시 너를 찾으려 해’는 ‘다시는 사랑하지 않고 이별에 아파하기 싫어’와 후렴구 도입부 멜로디, 브리지, 그리고 코드 진행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곡의 서사를 만드는 이야기의 방향성과 가사의 단어 선택까지 유사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라고 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