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오는 11월 개최될 2022 FIFA 카타르월드컵을 앞두고 MBC특집 다큐멘터리 ‘김민재 더 몬스터’를 방송한다. ‘김민재 더 몬스터’는 월드컵을 80여 일 앞둔 상황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MBC 월드컵 특집 방송의 첫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손흥민에 이어 한국인 역대 최고 이적료 2위로 이탈리아 세리에A SSC나폴리에 입성한 김민재! 이탈리아 현지에서 살펴본 감동적인 첫 골의 순간부터 ‘나폴리 입단 새내기’ 김민재의 세리에A 적응기까지 구석구석 담아온 현장의 느낌을 생생히 전달한다. 안정환, 최진철 등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들이 그를 극찬한 이유를 들어보고 이탈리아 현지 취재를 통해 ‘축구도시’ 나폴리 사람들이 왜 한국인 수비수 김민재에게 열광하는지 살펴본다.

‘김민재 더 몬스터’는 대한민국 대표팀 최후의 방어선이자 통곡의 벽인 ‘괴물 수비수’ 김민재의 모든 것을 파헤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월드컵 ‘벤투호의 핵심’, ‘대표팀 전력의 절반’이라는 이야기까지 듣는 김민재의 성장기와 새로운 팀에서의 활약상을 조명하며 그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이야기하는 카타르월드컵 특집 다큐멘터리로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FIFA 카타르월드컵 특집 ‘김민재 더 몬스터’는 오는 9월 6일 밤 9시 MBC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