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팬클럽' 서울 동북부 영웅시대, 임영웅 모교에 장학금 1000만 원 기부

임영웅 팬클럽 ‘서울 동북부 영웅시대’는 임영웅의 데뷔 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8월 4일 임영웅의 모교인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한 동남고등학교에 찾아가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하였다.

동남고등학교는 임영웅이 가수의 꿈을 키운 학교였기에 애정이 컸고, 이번 기회에 임영웅이 공부했던 교실과 축구를 했던 운동장을 둘러보고 싶었습니다. 학교 측과 소통을 하는 가운데, 어려운 형편에 처해 있는 한부모 가정의 학생들이 많다는 소식을 접하고, 그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모금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한 선배인 임영웅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건실하게 정진하여, 위로와 감동을 주는 국민가수가 된 것처럼, 임영웅의 후배들도 좌절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도 전하고 싶었습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과 받는 마음이 어우러져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서울 동북부 영웅시대’는 서울 강북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중랑구, 경기도 구리시 남양주시, 구리시 인근에 거주하는 187명의 팬들로 구성된 모임입니다.

그간 어르신부터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임영웅의 선한영향력을 고루 전달하고자, 노원구에 위치한 수락양로원과 성모자애드림힐에 각각 320만원과 918만원을 기부한바 있다.

앞으로도 임영웅에게 받은 위로와 감동과 좋은 에너지를 사회에 환원하는 의미에서, 어려운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걱정 없이 나아갈 수 있도록 후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139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5억 6000만뷰를 훌쩍 넘겼다.

천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영상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두 주먹’,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 건가요’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랑은 늘 도망가’ ,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그리고 '미워요', '트랄랄라','연모','Q','따라따라','날울린당신','잊혀진계절','서울의달','홍랑','여백','나쁜남자','곰배령',' 그대는 나의인생'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우리들의 블루스'추가되어 TV조선 공식 유튜브와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43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3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발매된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는 하루 만에 94만장(한터차트 5월2일 오후 11시 10분 기준) 판매되며 기존 기록을 갈아 치웠다. 특히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역대 1위를 기록했으며, 초동 110만장을 돌파했다.

임영웅은 7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1위, 트로트 부문 1위를 기록 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