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샤잠 '일본 TOP 200' 차트 3위에 랭킹, ‘Yours’와 함께 ‘TOP3‘에 솔로 2곡을 올리며 솔로 가수로서의 독보적 존재감과 인기를 보여줬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ADVERTISEMENT
특히 샤잠의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4월 23일 기준 166일 연속 1위로 막강 음원 파워로 눈부신 기록을 세웠다.

진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는 애절함과 숨소리까지 느껴져 드라마 시청자와 글로벌 팬들의 눈물샘을 자극, 가슴 한 켠에 아련하면서 잔잔한 여운을 남겨 OST 장인으로 등극될만큼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빛내며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일본 음원사이트 '온쿄뮤직'(e-onkyo music)의 '월드 사운드트랙 싱글 차트'에서도 4월 22일까지 총 30일의 1위를 기록, 8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4월 23일에는 3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한국곡 최초로 '일본 바이럴 50 차트' 1위에 진입했다.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TOP 50 주간 차트'에서는 한국 솔로곡 중 유일하게 2주 연속 2위를 기록했으며, 12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ADVERTISEMENT
드라마 '지리산'은 일본에서 Mnet Smart+를 통해 4월 18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일본에서는 방송 직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가 방송되며, '지리산'의 메인테마곡인 진의 'Yours'는 5월 3일 공개될 예정이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