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속풀이쇼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사진=MBN '속풀이쇼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그룹 라니아 출신 방송인 김유민이 전남편에 대해 언급했다. 그의 전남편은 탑독 출신 박세혁(P군)이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N 예능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박완규, 박여원, 김유민이 게스트로 출연, '당신 내가 벌어오는 돈이 별거야?'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김유민은 "저는 걸그룹 라니아에서 활동했었다. 현재는 작은 개인 카페를 운영하면서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5살 아들을 뒀다"고 자기를 소개했다.

MC 최은경은 "결혼하셨었군요. 결혼 생활하시면서 쌓인 게 좀 있으셨군요?"라며 놀라워했다. 김유민은 "현실적으로 돈 적인 부분에 있어서 할 말이 많아져서 출연하게 됐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사진=MBN '속풀이쇼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사진=MBN '속풀이쇼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김유민은 현재 남편과 이혼 후 혼자 아이를 키우고 있다고. 그는 "2016년도에 라니아 새 멤버로 활동하다가 전 남편을 만나게 됐다. 1년 정도 예쁘게 만나다가 활동 중에 아이가 먼저 생겼다. 당시 오빠는 활동을 끝내고 있었던 상태였다. 전 남편도 아이돌로 활동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게 됐다. 아무래도 현실적으로 당장 저는 아이돌 생활을 하다 보니까 수중에 돈도 없었다. 전 남편도 작은 회사에 다니면서 안정적인 수입이 있긴 했었는데 조금 밖에 없었다. 애가 생긴 지 6개월 차에 무사히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 올리는 과정도 그렇고 전셋집 구하는 과정 등 돈이 있어야 생활을 할 수가 있었다. 그때부터 없었던 싸움이 생기더라"고 덧붙였다.

김유민은 "어느 날 전 남편이 친구로부터 책 선물을 받았다고 하더라. 그 책이 인터넷 방송에 대한 내용이었다.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문구가 있었다. 전 남편이 '인터넷 방송을 해보는 게 어떠냐?'고 제의하더라. 아무래도 인터넷 방송 특성상 여자가 더 유리하기 때문에 해보라고 하더라. 그 당시에 임신 9개월 차였다"고 털어놨다.

그는 "전 남편 박스 티셔츠를 입고 (임신을) 숨기고 방송했다. 생각보다 잘 됐다. '얘가 잘되니까 서포트하면 돈을 더 잘 벌 수 있겠다'는 생각하면서 점점 기대더라. 하다 보니까 저도 눈앞에 보이니까 무리해서 열심히 했다"며 "어느 날 새벽까지 방송하고 다음 날 양수가 터져서 병원에 갔다. 전 남편이 회사 가서 없었다. 엄마와 친오빠가 저를 병원 데려가서 애를 낳았다. 7일 만에 집에 왔다. 몸조리 기간에 근데 또 돈 생각밖에 안 나더라. 우리는 빚으로 시작해서 다 갚아야 했다"고 설명했다.

김유민은 출산 후 인터넷 방송과 모델 일을 병행했다고. 그는 "필수로 가지고 다닌 게 유축기였다. 산후조리를 아예 못 했다. 항상 손목, 발목이 아프다. 정산액이 찍히는 걸 전 남편한테 보내는 과정에서 부모님께 죄송하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용돈 20만 원을 드리고 싶었다. 20~30만 원만 용돈을 드리자고 했더니 화가 났나 보더라. 그 모든 게 다 마음에 안 들었던 거다. 번 돈 가지고 일일이 용돈을 드리면 우리는 언제 차 사고 집을 사냐고 하더라"고 했다.
/사진=MBN '속풀이쇼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사진=MBN '속풀이쇼 동치미' 방송화면 캡처
김유민의 가족들은 태어난 지 50일이 안 된 손주를 대신 키워주셨다. 그뿐만 아니라 몸조리까지 챙겨줬다고. 김유민은 "전 남편 같은 경우에 집에 들러서 저희 엄마가 항상 다른 반찬으로 밥을 차려줬다. 부모님께 고맙다고 용돈 한 번, 음료수 한 번 사 온 적이 없었다. 제 딴에는 이거 하나로 퉁 칠 수 있겠다 싶었다"고 했다. 알고 보니 김유민은 출산 후 친정집에서 지냈고, 전 남편은 신혼집에서 생활했다.

김유민은 "자연스럽게 별거 아닌 별거를 하게 됐다. 전 남편은 신혼집에서 생활하다 보니까 이틀 오던 거 3일 뒤에 오더라. 나중에 돼서는 전 남편의 친한 친구분한테 연락이 왔다. 전 남편이 군입대하게 됐다고 갑자기 이야기하더라. 전 남편이 아이돌 활동을 하다 보니 군대에 가지 않았다. 군대 안 간 건 알고 있었는데 이야기를 해주지 않았다"며 "그 사건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 우울증 기미가 보이니까 저희 부모님이 친구를 만나고 오라고 해서 처음으로 혼자서 외출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유민은 "아는 언니를 만났는데 이야기하다가 자연스럽게 양육비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됐다. 받는 양육비가 다르더라. 순간 이상함을 느꼈다. 알고 보니 전남편이 11개월 동안 나라에서 주는 아동 수당을 받아 가고 있었다. 아무리 해도 아이 것에 손을 댄다는 게 너무 화가 나더라. 그 당시에는 화가 많이 났다. 진짜 제대로 결심하고 도저히 안 되겠다 싶었다. 서로 마음도 없었기 때문에 별거하면서 이혼하게 됐다"고 했다.

김유민의 전남편은 그룹 탑독 출신 박세혁(P군)이었다. 두 사람은 지난해 예능 '우리 이혼했어요'에 동반 출연하기도. 김유민은 "서로 2년 동안 안 보고 아이도 모른 채로 살다가 방송에 나갔다. 속상하게도 전 남편의 이야기가 잘못 전달돼서 제가 무능력하고 돈도 안 벌어오고 남편에게 기대기만 하고 바라기만 하고, 친정엄마 때문에 이혼하게 됐다는 식으로 비쳤다. 손님들이 대놓고 욕을 하더라. 그때 엄마가 등지고 카페에서 재택근무를 하고 계셨다"고 했다.

김유민은 "손님은 엄마가 계신 줄 모르니까 '엄마 잘못 만나서 부부가 이혼했다'고 하더라. 남편한테 속죄하면서 연락하라는 사람들이 많았다. 셀 수가 없었다. 저희 엄마는 아무 말도 못 하고 가만히 계셨을 때 생각하면 정말 미안하다"며 눈물을 보였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