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뷔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뷔가 중국 온라인 백과사전에도 '세계 1위 미남'으로 이름을 올렸다.

24일 뷔가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Baidu) 바이크의 백과사전 중 스타 리스트 TOP10에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가수' 리스트 1위를 차지했다.

바이두 바이크는 중국판 위키피디아로 불리고 있으며 해당 리스트에는 쟁쟁한 중국 현지 톱스타 및 글로벌 톱스타들이 포진해 있어 뷔의 중국 현지에서의 남다른 인기와 위상을 짐작케 한다.
방탄소년단 뷔, 中판 위키피디아에서도 '세계 1위 미남'…남다른 인기+독보적 위상
뷔는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도 '김태형 세계에서 제일 잘생긴 미남'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중국에서의 위상과 입지를 입증한 바 있다.

이 실시간 검색어는 엔터테인먼트 관련 투표 전문 '더 베스트 폴(The Best Poll)'이 진행한 세계 최고미남 투표에서 전세계 유명인사 150명을 제치고 뷔가 1위를 차지한 이후 올라온 것. 중국 현지 팬들에게 뷔가 '세계 미남'으로 통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뷔는 셀카나 자작곡 등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자주 이름을 올렸다. '페이머스 스타(Famous STAR) 101'에서 세계에서 제일 잘 생긴 남자 1위로 선정됐을 당시에는 실검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4억 명 이상이 사용한다는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 활동이 전혀 없는 한국 아이돌이 실검에 오르는 일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며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것은 뷔의 중국 내 폭발적인 인기와 화제성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뷔는 중국내 연예인의 상업적 가치를 분석하는 '아이만 상업가치지수(Aiman Commercial Value Index)'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 방탄소년단 팀내 1위를 차지하며 경제적 가치에 있어서도 원톱 인기를 입증했다.

중국 인기의 실제 척도라고 할 수 있는 중국 최대 SNS 웨이보 팬사이트 팔로워, 뷰, 게시글 수, 누적 5년간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 검색량 1위를 모두 휩쓸었으며 중국 위챗 인덱스에서도 팀내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뷔의 팬클럽 '바이두뷔바'는 멤버 중 가장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KPOP 스타 팬클럽 중 앨범 공동구매, 생일 모금 등에서 역대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뷔는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와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 '세계 1위 미남'의 위상으로 각종 인기 지표를 아우르며 명실상부 '대륙의 왕자'임을 입증하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