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am (사진=문화창고 제공)
2am (사진=문화창고 제공)



보컬 그룹 2am이 조장혁의 '그대 떠나가도'를 다시 불렀다.


2am(조권, 임슬옹, 정진운, 이창민)은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음원이자 '리본 프로젝트'의 열세 번째 앨범으로 '그대 떠나가도'를 발매한다.


'그대 떠나가도'는 지난 1994년 조장혁이 발매한 동명의 노래를 원곡으로 한다. 2am은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시대를 아우르는 명곡인 '그대 떠나가도'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2am은 '이 노래', '죽어도 못 보내',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 등 많은 히트곡으로 사랑 받는 보컬 그룹이다. 지난해 11월 7년 만의 완전체 앨범을 발매했고, 올해 1월에도 카카오웹툰 '사귄 건 아닌데'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1초 1분 1시간'으로 반가운 완전체 하모니를 들려준 바 있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웹툰, 드라마, 도서,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됐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고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


그간 뉴이스트 민현, 경서, MJ, 김나영, 산들, 콜드, 반하나, 전상근, 로키드, 신예영, 우주소녀 연정, 먼데이키즈, 멜로망스 김민석 등이 참여한 음원이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am이 재해석한 '그대 떠나가도'는 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