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상 (사진=뮤직앤뉴 제공)
하현상 (사진=뮤직앤뉴 제공)



가수 하현상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OST에 참여했다.


하현상이 참여한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세 번째 OST ‘My Sunlight’가 오늘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My Sunlight’는 브리티쉬 록 스타일의 곡으로, 너의 빛이 내 사랑을 성장시킨다는 내용을 노래한다.


도입부부터 나오는 빈티지한 밴드 사운드와 정제된 보컬이 돋보이는 이 곡은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풍부한 악기의 울림이 어우러져 진한 감동을 전한다.


특히 후렴구에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하현상의 고음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하현상은 쓸쓸한 듯하지만 따스한 음색으로 드라마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할 예정이다.


하현상은 JTBC ‘슈퍼밴드’의 우승 팀 호피폴라의 보컬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미스터 션샤인’, ‘멜로가 체질’, ‘너는 나의 봄’ 등 다수 히트 드라마 OST에 참여한 하현상은 감미로운 목소리로 드라마에 몰입감을 배가시키며 ‘OST 장인’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하현상은 작곡 팀 나디드(Nodded)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탄탄한 음악성을 바탕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 평단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하현상은 지난 12월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낸 세 번째 EP ‘Calibrate’를 발매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겁도 없고 답도 없지만 패기 하나 넘치는 눈부신 열혈 청춘들의 경찰대학 캠퍼스 라이프를 그린 작품이다.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하백의 신부’, ‘나인 : 아홉 번의 시간 여행’ 등에서 감각적인 연출의 힘을 선보인 김병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이하나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강다니엘, 채수빈, 이신영, 박유나, 박성준, 민도희, 김우석, 천영민 등 ‘대세 청춘 배우’들과 함께 김상호, 손창민, 이문식, 서이숙, 정영주, 지수원 등 이름만 들어도 신뢰감을 주는 ‘연기 고수’들이 출연하는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매주 수요일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하현상이 참여한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세 번째 OST ‘My Sunlight’는 오늘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