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빌보드 핫 트렌딩차트 韓솔로 최초 1위 재등극
방탄소년단 뷔의 OST 'Christmas Tree’가 K팝 솔로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Billboard Hot Trending Songs)’ 차트에서 2회 1위를 기록했다.



‘Christmas Tree’는 1월 5일(한국 시각)자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데일리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12월 24일 발매와 동시에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차트 정상에 등극한 이래 두 번째 1위다.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빌보드 공식 차트 중 하나로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순위를 24시간 및 주단위로 반영하고 있는데, ‘Christmas Tree’는 1월 8일자 주간 차트에서도 4위에 올라 BTS 멤버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뷔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데일리차트 1위를 2회 달성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 기록을 비롯해 다양한 빌보드 최고 기록을 세우며 ‘최강 솔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일에는 한국 OST 최초로 ‘빌보드 HOT 100’차트에 79위로 데뷔했다.



또, 솔로곡 최초로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데뷔 1위를 기록했다.

BTS 뷔, 빌보드 핫 트렌딩차트 韓솔로 최초 1위 재등극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51위에 올라 한국 남자 솔로곡 최고 순위를 기록했고, 미국을 제외한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는 43위에 올라 한국 남자 솔로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남겼다.



‘빌보드 유로 디지털 세일즈 송 차트’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진입 1위를 기록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Christmas Tree’는 뷔의 절친 최우식이 출연 중인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메인 OST다. 글로벌 탑스타 뷔가 OST에 참여한다는 소식만으로도 드라마는 전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



지난 5일 새벽에는 ‘#OurBelovedSummerEp10’이 트위터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고, ‘그 해 우리는’은 5일부터 8일까지 넷플릭스 한국차트 전체 1위를 기록하며 20인기몰이 중이다.



7일에는 'Christmas Tree’가 네이버와 VIBE에서 가장 많이 찾아 본 음악 1위에 올라 폭발적인 화제성을 보이기도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