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미공개 곡 최초 '빌보드 핫트렌딩 송즈' 2위 입성
방탄소년단 뷔가 참여한 드라마 OST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트리)’가 미공개 곡임에도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Hot Trending Songs) 차트 2위에 올라 뜨거운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23일, ‘Christmas Tree’가 미공개 곡으로는 매우 이례적으로 처음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 진입해 놀라움을 안겼다.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빌보드 공식 차트 중 하나로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순위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있다.

‘Christmas Tree’는 22일 ‘그해 우리는’ 방송 후 SNS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으며 전날 대비 언급량 2000% 이상의 폭발적인 증가를 기록하며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 최초 17위에 진입했다.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미공개 곡 최초 '빌보드 핫트렌딩 송즈' 2위 입성
이어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며 2위에 등극하며 K팝 제왕 뷔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단 하루만의 언급량으로 주간 15위에도 올라 핫한 반응을 입증했다.

‘Christmas Tree’는 ‘그 해 우리는’의 음악감독 남혜승이 OST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한 것으로, 기대했던 것보다 더욱 극과 놀랍도록 높은 케미스트리를 완성한다는 평을 받으며 정식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뷔의 노래가 드라마 내에서 중요한 코드로 쓰일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실제로 드라마 적재적소에 뷔가 부른 OST가 흘러 나와 드라마의 분위기와 감정선을 끌어올렸다. 뷔는 절친 최우식의 드라마에 참여함으로써 우정도 과시했다.

‘Christmas Tree’는 1화에서 최우식이 작업실에서 LP 바이닐로 플레이 되었으며, 공개 직후 트위터 월드 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위에 ‘KIMTAEHYUNG’과 ‘#그해_태형이와_우리는’이 연이어 장식했으며 2위에 ‘WAITING FOR V OST’가 올라와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뷔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에 자작곡 ‘Sweet Njght’으로 참여,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인증 받으며 각종 신기록을 경신했다. ‘Christmas Tree’는 뷔의 세 번째 OST 참여곡으로 공개 전 빌보드 차트를 점령함으로써 K팝 제왕에게 쏟아진 기대감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뷔가 참여한 ‘그 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는 크리스마스 이브날인 오늘 24일 오후 6시에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팬들을 찾아간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