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Lie'5주년 축하 한국 트렌드 1위...스포티파이+아이튠즈+유튜브 여전한 TOP인기](https://img.hankyung.com/photo/202109/BF.27421919.1.jpg)
2016년 공개된 지민의 '라이'가 지난 6일 5주년을 맞아 이를 축하하는 전 세계 팬들의 축하로 #5YearsWithLie, #지민아_라이5주년축하해 등의 해시태그가 한국 1위를 비롯, 미국과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를 뜨겁게 달궜다.
이를 기념하듯 6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오디오가 17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유튜브 숏 필름 또한 1721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1일에는 베네수엘라 아이튠즈 톱 송 1위에 올라 40개국 1위를 달성하고, 6일 기준 스포티파이 스트리밍은 1억 4700 이상으로 윙즈 앨범 수록곡 및 솔로곡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명곡이다.
지민의 '라이'는 웅장하고 스펙터클한 사운드와 날카롭게 꽂히는 유니크한 초고음의 미성, 팝핀 댄스와 현대무용이 결합된 예술 작품 같은 명품 퍼포먼스, 천재적 표현력의 절제 속 처절한 무대 연기까지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걸작'이자 '명작'으로 불린다.
특히 지민이 작사한 곡으로, '나를 죽일 수도 있는 노래'라고 할 만큼의 어나더레벨을 자랑하는 '라이'무대와 음원을 완벽하게 소화해 '지민만을' 위한 곡이며, '지민만이' 가능한 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 'Lie'5주년 축하 한국 트렌드 1위...스포티파이+아이튠즈+유튜브 여전한 TOP인기](https://img.hankyung.com/photo/202109/BF.27421918.1.jpg)
이는 팀과 K팝을 대표하는 메인 댄서다운 지민만의 차별화된 무대이자 수준 높은 테크닉에 도전함으로써 '라이'가 그만큼 대중과 관계자들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완벽 그 이상의 도전적 명품 퍼포먼스라는 것을 입증한다.
더불어 미국 K팝 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멋있다", "기억에 남을 수밖에 없다", "레전드" 등 멤버들의 핫한 반응을 전해 전 세계 대중을 사로잡은 '라이'에 대한 찬사는 멤버들도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리며 '라이' 발매 5주년을 전세계가 함께 축하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