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보걸과 외모로 'K팝 보트' '2관왕' 석권
방탄소년단(BTS) 진이 '2021년 KPOP BEST 보컬리스트' 1위와 ‘2021년 가장 잘생긴 K-POP 아이돌’ 1위에 올랐다. 외모는 물론 뛰어난 노래 실력까지 인정받는 모양새다.
방탄소년단 진, 보걸과 외모로 'K팝 보트' '2관왕' 석권
방탄소년단 진이 'KPOP VOTE'에서 진행한 'The Most Handsome Kpop Idol 2021'(2021년 가장 잘생긴 K-POP 아이돌) 투표에서 총 19만 5920표를 획득해 작년에 이어 1위에 또 올랐다.
또한 같은 사이트의 'The Best Kpop Vocalist in 2021' 투표에서도 총 12만 2711표의 압도적인 득표수로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진, 보걸과 외모로 'K팝 보트' '2관왕' 석권
진의 팬들은 SNS에서 해시태그 'VISUAL KING JIN'과 'BEST VOCALIST JIN'으로 진의 '가장 잘생긴 K-POP 아이돌' 1위와 '2021년 KPOP BEST 보컬리스트' 1위를 축하했다. 이날 해시태그 'VISUAL KING JIN'과 'BEST VOCALIST JIN'은 월드와이드 트렌드는 물론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6월 페스타(FESTA)에서 이루어진 멤버들 자체 투표에서도 진은 '조각상 같은 멤버'와 '얼굴 천재'로 선정되었고, 멤버들 뿐 아니라 유럽 비주얼 아티스트팀, 체코 인형 디자이너팀진은 , 성형외과 전문의 등의 전문가들로부터 '세계 최고 미남 1위, 세계 최고 조각미남 1위' 등으로도 뽑힌 바 있다..
방탄소년단 진, 보걸과 외모로 'K팝 보트' '2관왕' 석권
진은 'KPOP VOTE'에서 진행한 'The Most Handsome Kpop Idol 2020', 'King of Visual Kpop 2021', 'Best Kpop Prince', 투표 사이트 킹초이스(KingChoice)에서 진행한 'Visual King of KPOP 2021'등 비주얼과 관련된 다양한 투표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진, 보걸과 외모로 'K팝 보트' '2관왕' 석권
진의 비주얼만큼이나 진의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 또한 평론가들에 의해 극찬을 받고 있다. 가장 유명한 진의 별명인 실버보이스라는 호칭은 팝페라 가수이자 그래미 선정위원인 임형주씨가 진의 목소리를 '은빛보이스'라고 표현한 데서 기인한다. 진의 노래는 호흡이 안정되어 있어 매우 촉촉한 가성과 함께 자연스러운 바이브레이션이 장착된 진성과 두성을 쉽게 오갈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졌다며 진의 맑고 청아하고 촉촉한 목소리를 극찬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9일 싱글 CD 'Butter'를 발매한다. 새 싱글 CD에는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연일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디지털 싱글 'Butter'와 신규 트랙 ‘Permission to dance’가 실린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