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철인왕후, 오는 12일 첫 방송
신혜선, 데뷔 첫 사극 도전
배우 신혜선이 9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된 tvN 새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tvN
배우 신혜선이 9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된 tvN 새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tvN
배우 신혜선이 자기 자신을 내려보고 싶어서 tvN 새 토일드라마 '철인왕후'에 출연했다고 알렸다.

9일 오전 '철인왕후'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윤성식 감독과 배우 신혜선, 김정현이 참석했다.

'철인왕후'는 불의의 사고로 현대의 자유분방한 영혼이 깃든 중전 김소용(신혜선 분)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김정현 분)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드라마 ‘화랑’, ‘왕의 얼굴’, ‘각시탈’ 등을 연출한 윤성식 감독과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감격시대’를 집필한 박계옥 작가, 영화 ‘6년째 연애중’을 쓴 최아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신혜선은 극 중 현대의 자유분방한 남성 영혼이 깃든 중전 김소용 역을 맡았다.

이날 신혜선은 "대본을 받고 두 가지 감정이 들었다. 내가 하지 않았을 때는 엄청 재밌을 것 같았다. 그만큼 대본이 잘 읽혔고, 시청자의 입장에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았다"면서 "'내가 하게 되면 어땠을까'라고 생각했을 때는 너무 어려웠다. 말 한마디 내뱉는 거나 숨 쉬고 걷는 게 힘들 것 같더라"라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안 하면 후회할 것 같았다. 다른 사람이 작품을 하는 걸 보고 있으면 나 자신이 속상할 것 같더라"라며 "나를 버려보고 싶었다. 설정상 성별을 비롯해 상당 부분이 다른데, 그런 것들을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철인왕후'는 오는 12일 밤 9시 처음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