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 김하늘 이혼 이유 알았다
김하늘, 아나운서 위기
이기우, 역대급 반전
사진= JTBC '18 어게인' 방송 화면.
사진= JTBC '18 어게인' 방송 화면.
JTBC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이 김하늘과 이도현의 이혼으로 시청자들을 가슴 아프게 만든데 이어, 두 사람의 또 다른 사랑이 시작돼 심장을 콩닥거리게 했다. 동시에 위하준까지 가세, 삼각 로맨스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5일 방송된 '18 어게인' 5회는 전국 시청률 3.2%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끝내 이혼하게 된 정다정(김하늘 분)과 고우영(18세 홍대영)(이도현 분)의 모습이 담겼다.

우영은 여전히 다정이 이혼하자고 한 이유를 알 수 없었고, 최종기일에 가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고덕진(김강현 분)에게 이혼 사유를 듣게 된 우영은 괴로움을 감출 수 없었다. 4개월 전 동창회에 간 대영(윤상현 분)은 친구들의 무시와 조롱을 받고 속상함에 술을 들이켰다. 이때 대영은 다정을 향해 "돌려놔. 너 만나기 전으로. 후회한다고. 나도 이렇게 살기 싫었어"라며 울분을 토해냈지만, 술에 취해 있던 대영은 이후 그 일을 기억하지 못했던 것.

이에 이혼 최종기일 당일 우영은 대영의 대리인이라며 고등학생의 모습으로 법정을 찾았다. 그리고 이내 우영은 편지를 읽기 시작했고, "다정아 넌 정말 좋은 사람이고 나한테는 과분한 사람이야. 솔직히 붙잡고 싶어. 내 인생 어떤 선택보다 오늘을 후회할 거야. 그런데 그래도 네가 후회 없이 떠났으면 좋겠다. 후회는 내가 할게. 미안해. 고마웠어. 행복해라 다정아"라며 사랑고백 같은 이혼 선택을 했다. 특히 이때 솔지의 '한사람'이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며 눈시울이 붉어진 우영과 결국 눈물을 뚝뚝 쏟아내는 다정의 모습이 교차돼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시켰다. 이어 우영의 쓸쓸한 뒷모습과 사실은 아무 내용도 쓰여 있지 않은 빈 편지지가 시청자를 더욱 시큰하게 했다.

이후 수습기간 평점 1등인 다정을 끌어내리려는 신입 아나운서 권유미(김윤혜 분)로 인해 다정의 이혼이 만천하에 알려졌고, 자신보다 아이들을 걱정하는 다정의 모습이 짠내를 배가 시켰다.

다정과 우영이 18년간의 결혼 생활을 끝으로 남남이 된 가운데, 또 다른 설렘이 시작됐다. 다정과 우연히 마주친 예지훈(위하준 분)은 "축하해요 이혼. 내 축하 받고 새 출발한 애들은 다 잘됐어요. 다정씨도 앞으로 잘 풀릴 거예요"라며 그를 응원했고, 이를 본 우영의 표정은 차갑게 식으며 견제하기 시작했다.

방송 말미 우영은 자신에게 반말을 하는 지훈에게 "근데 왜 자꾸 반말합니까? 초면에 반말은 하지 맙시다"라고 말하고, 이에 황당해 하는 지훈의 눈빛이 충돌하며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무엇보다 우영과 지훈,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에서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는 다정의 모습이 앞으로 활활 타오를 삼각 로맨스를 예감케 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대영과 그의 아버지 홍주만(이병준 분)의 이야기가 담겨 뭉클함을 전파했다. 과거 결혼을 반대하는 아버지와 연을 끊고 집을 나왔던 것. 이에 고등학생의 모습으로 주만을 만나게 된 우영은 아들임을 밝히지 못한 채, 아버지의 뒤를 멀리서 쫓는 모습으로 가슴을 찡하게 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체육교사이자 농구부 코치 최일권(이기우 분)의 두 얼굴이 밝혀져 놀라움을 선사했다.

과거 홍대영과 대립하던 불량학생이었지만 개과천선 후 모범교사로 거듭난줄 알았으나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았다. 다시 만난 첫사랑에게 설렘과 진정성을 느끼며 직진에 시동을 거는가 했지만 알고 보니 친구들과 내기해 다정을 꾀기로 한 것.

일권은 친구들에게 "이혼녀 꾀는 게 뭐 그리 어렵냐"고 내기에서 이기리라 자신만만했지만 다정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었다. 또한 홍대영을 욕하자 화를 내고 자리를 뜬 다정을 보며 일권은 트레이드마크였던 선한 미소 싹 지웠다. "저게 또 사람을 무시한다. 자기가 아직도 그때 정다정인 줄 안다"며 짜증을 냈고 불안을 조성했다. 결국 일권이 벌인 말도 안되는 내기는 실패로 돌아갔으나 "이혼녀 꾀려니 자괴감 든다. 승부욕 자극하는 선생님 하나 있다"고 말해 앞으로 전개에 긴장을 심었다.

'18 어게인' 6회는 오늘(6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