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뷔 / 사진=방탄소년단 트위터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 / 사진=방탄소년단 트위터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가 '집콕챌린지'로 코로나19에 지친 전세계 아미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지난 5일 뷔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 계정에 "여러분 심심하면 티비와 대화하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집콕챌린지' 해시태그를 달아 짧은 동영상 클립을 올렸다.

뷔는 거실 티비 화면 속 영상에 맞춰 댄스와 노래를 선보인다. 영상 속 화면은 포스트모던 주크박스(Postmodern Jukebox: 이하 PMJ)가 1950년대 프롬(고등학교 졸업무도회) 스타일로 재해석해 커버한 체인스모커 & 할시의 'Closer'이다.

짧은 반바지 차림으로 레트로풍의 댄스와 보컬을 따라 하는 뷔의 귀여움에 해당 영상은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이 영상은 공개 5시간 만에 100만 좋아요와 조회수 540만회를 기록했고 '#집콕챌린지'와 '#김태형 다리'는 한국 트렌드 1, 3위를 장식하며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너무 귀여워"…방탄소년단 뷔, 코로나19 극복 용기주는 '집콕챌린지'
PMJ는 뷔의 영상을 리트윗하며 "PMJ를 즐기는 뷔에게 감사를!"이라 전했고, 팬들 역시 다양한 음악장르를 추천해주는 뷔 덕에 훌륭한 아티스트와 좋은 음악을 알게 되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美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엘리트데일리는 "뷔가 'Closer'를 부르는 영상은 자가격리 중인 이들을 위한 음악과 댄스로 완벽했다"며 뷔의 귀여운 아이디어에 동조했다. 엔터테인먼트 투나잇 캐나다(ET CANADA)도 "뷔가 격리생활을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좋은 방법을 제시했다"며 뷔의 영상이 ‘#StayingAtHomeChallenge’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