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 사이트 구글이 영국 록 그룹 퀸의 보컬인 고(故) 프레디 머큐리의 생일을 축하했다. 프레디 머큐리의 65번째 생일인 9월 5일 전 세계에서 구글에 접속하는 사람들은 프레디 머큐리의 두들(doodle, 구글의 로고. 특정한 날에 맞춰 독특한 로고로 바뀐다)과 퀸의 ‘Don`t Stop Me Now’에 맞춰 제작된 1분 30초짜리 특별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구글의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엔지니어들이 제작한 이 특별 애니메이션과 프레디 머큐리 두들은 고인의 음악 인생과 무대, 배경음악으로 쓰인 대표곡 ‘Don`t Stop Me Now’의 노랫말 등을 형상화한 것으로 이 두들의 제작에 참여한 디자이너 제니퍼 혼은 “프레디 머큐리의 음악 인생이 얼마나 컬러풀했는지를 고려해, 우리도 그의 두들을 그만큼 컬러풀하게 만들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2011년은 프레디 머큐리의 생일 65주년은 물론 퀸의 데뷔 40주년이다. 이에 유니버설뮤직 측은 퀸의 < Greatest Hits >와 < Greatest Hits 2 >를 시작으로 정규 앨범 전작을 리마스터링해 재발매할 예정이다. 오는 8일에는 정규 앨범 11집부터 15집의 디지털 리마스터 버전과 < Deep Cuts Vol.III(’84-95 Best) >, 그리고 1986년 영국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렸던 퀸의 기념비적인 콘서트 실황을 담은 DVD < Live At Wembley Stadium >이 발매된다. 프레디 머큐리는 지난 1991년 11월 24일 세상을 떠났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