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산골 소년의 슬픈 사랑 이야기
어느 산골 소년의 슬픈 사랑 이야기
지문 다가가기
“안녕하십니꺼! 수풀 삼(森), 움직일 동(動)! 숲을 움직이는 싸나이! 송~삼동이라 캅니더.” 지상파 데뷔 무대, KBS 에서 비료 포대로 만든 의상을 입고도 쫄지 않았다. 수차례의 음이탈에도 기죽지 않았다. 경운기 운전에도 능하고 달리는 버스를 뛰어서 따라잡는 어메이징한 체력을 가졌다. 하지만 하필이면 신발한테도 히스테리 부리는 엄청난 성깔의 소유자 고혜미(수지)에게 첫눈에 반해 버렸다.

“가씨나, 깨끗한 척 참 드릅게 한다”며 툴툴거려도 남들에겐 “혜미 가가 겉은 쌈닭 같애도 속은 병아리맨키로 여린 아다!”라며 굿바이 얄리 부활하는 소리 늘어놓느라 바쁘다. 혜미가 촌놈이라 무시하자 학교에서 제일 잘 나가는 제이슨(장우영)에게 도전하며 전교생을 향해 외친다. “눈까리 단다이 뜨고, 귓구녕 바짝 열고 들어라. 내가 이 놈 이기모, 내는 촌놈도 아이고, 찐따도 아인기라! 알았나!” 그리고…졌다. 하지만 혜미에게 할 말은 있다. “아는 노래였으모 그리 허무하게 지진 않았다. 앞에 들어보니까 대충 짐작 가서 불러봤다. 제대로 연습만 하모, 글마 정도 금방 이길 수 있다. 그라고, 촌티 나는 거는 한 달이면 해결 된다.” 이발 좀 하고 쥐잡기 깔깔이 벗어던지자 “미꾸라지 참기름 발라놓은 총각”으로 변신했다. 천재의 낌새도 보인다. 코드가 뭔지도 모르면서 “이래 누르모 소리가 좋아서 눌러 본 건데예”란다. 혜미 대신 계란 세례도 당해 주고 혜미 대신 화분도 맞아주고 혜미를 향한 욕설 낙서를 사랑의 낙서로 바꿔 놓는다. 하지만 삼동 오빠, 어차피 데뷔하면 팬들이 애인인 거 아시죠?

갈래 : 내가 느에 연예인이 되어 항상 즐겁게 해주께. 연기와 노래, 코메디까지 다 해주께. 내가 니, 맨날 즐겁게 웃게 해주께!

[1점 문제] Q. 다음 중 삼동의 대사로 맞는 것을 고르시오.

1) 갓(GOD)!
2) 꼴값도 다채롭게 떤다.
3) 야, 니 빤스 내 빤스가 어데 있노? 내가 입었으면 내 빤스지.
4) 설마..빈 연습실 쓰는 것까지 안 된다고 하신다면 저! …말 듣겠습니다.
5) 보통 여자애들은, 울면 이쁘던데 너 이상해. 되게 흉해져. 그러니까 울지 마라.
[2점 문제] Q. 다음 혜미와 삼동의 대화를 잘못 분석한 것은?

삼동 : 하나만 묻자. 니 어제, 무대에 와 올라온 기고? 와 내 따라 올라왔노?
혜미 : 뭐라고 하면 되는데?
삼동 : 어?
혜미 : 뭐라고 하면, 너 서울에 올 건데?
삼동 : 그야 뭐…내 좋아서 올라왔다 카믄…
혜미 : 좋아해.
삼동 : 뭐라고?
혜미 : 니가 좋다구, 너 좋아서 올라간 거였어. 그러니까 서울 와라? 꼬옥~!
삼동 : (버스 기사에게) 아..안탑니다. 그냥 가이소!
혜미 : 야! 너 올 거지? 나 분명 너 좋아한다고 했다! 그러니까 꼭 와야 돼! 안 오면! 너 진짜 나쁜 새끼다!
삼동 : 그짓말이다…새빨간 그짓말…저거 진짜 나쁜 가시나다. 농약 같은 가시나…속지 마라 삼동아. 하아……

1) 혜미는 여우다.
2) 삼동은 숙맥이다.
3) 혜미는 병법 32조, 미인계를 쓰고 있다.
4) 삼동은 혜미가 거짓말 하기 때문에 미워한다.
5) 혜미는 삼동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필요로 한다.
[3점 문제] Q. 다음은 에서 삼동이 부른 노래의 일부다. 이어질 내용을 15초 이상 따라 부르시오.

안개비히ㅇㅣㅊ 조명으으은 에헥에케헥 흐트흐러진 내 몸을 감싸고호오…술에 취해 비틀거리느흐으 하 예헤 나의모습 이제는 싫어허…슈루루 예헤에.. 뽀오얀 담배연기 화려한 차하림 속에 거울로 비춰오느흔 히릿! 초라한 나의 모습 변화된 생활 속에 나만의 너는너는너는 잊혀져가고…연인들의 열기 속에 흔들리는 촛불마저 나를 처허량하게 만들 것만 같아아 견딜 수후후없어 예에 싸늘한 밤거리르을 걷다가 무거워진 내 발걸으흠 흐린 기억속의 그대 그대 모습을 사랑하고 싶지만 레쓰고호!

* 지난 문제 정답

1점 문제 – 1) 1,500원
2점 문제 – 1)~5) 모두
3점 문제 – 4) 집에서 밥을 먹고 나오란 얘기야.

[실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위한 말하기 전략]* 사투리 안 쓰는 척
안녕↗ 만나서 반가워 ↘ 왜 아까부터 나를 글케 쳐다보는 거니↗

* 아무나 붙잡아서 기선제압
니가 이 학교에서 젤로 잘 나가는 놈이가?

* CC란 것 한 번 해 보기 위한 몸부림
암만 바도 니가 내 좋아하는 거 같다. 맞제? 에헤이~ 얼굴에 딱 써있는데 머가 아니고?

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글. 최지은 five@
편집. 장경진 thre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