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X1(엑스원)의 데뷔앨범 ‘비상 : 퀀텀 리프’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X1(엑스원)의 데뷔앨범 ‘비상 : 퀀텀 리프’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스윙엔터테인먼트
Mnet ‘프로듀스 X 101’을 통해 탄생한 그룹 엑스원(X1)이 오늘(27일)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엑스원 27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비상 : 퀀텀 리프(비상 : QUANTUM LEAP)’를 발매한다.

11명의 소년이 꿈의 시작을 알리는비상 : 퀀텀 리프에는 멤버들의 희망이 만나 비상하는 그들의 날갯짓과 여정이 담겨있다. 타이틀곡플래시(FLASH)’를 비롯해스탠드 업(Stand Up)’ ‘웃을 때 제일 예뻐‘ ‘괜찮아요‘ ‘유 갓 잇(U GOT IT) ‘움직여(MOVE, Prod. by ZICO) ‘_지마(X1-MA)’ 등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플래시(FLASH)’는 하우스와 퓨처트랩이 접목된 EDM 장르의 곡이다. 비상을 꿈꾸는 X1의 탄생과 포부를 알리며 각 멤버들의 개성과 다채로운 음색을 보여주는 구성, 화려한 퍼포먼스를 위한 장면 전환이 돋보인다. 앞서 X1플래시(FLASH)’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화려한 비주얼과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뽐내며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X1날 오후 8시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쇼케이스와 콘서트가 결합한엑스원 프리미어 쇼콘(X1 Premier Show-Con)’을 개최한다. 엑스원 프리미어 쇼콘 Mnet에서 생방송, 스톤뮤직 유튜브, Mnet K-pop 유튜브, 엑스원 V라이브(V)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