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DEAN ‘Howlin’ 404’ 커버./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줌바스
DEAN ‘Howlin’ 404’ 커버./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줌바스
싱어송라이터 딘(DEAN)의 새 미국 싱글 ‘Howlin’ 404’가 31일 정오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곡은 지난 25일 ‘서울재즈페스티벌2019’를 통해 먼저 공개됐다. 같은 날 저녁 6시 애플뮤직을 비롯한 해외 음원 사이트에서 선발매됐다.

‘Howlin’ 404’는 인터넷(The Internet)의 시드(Syd)가 참여한 ‘love(ft. Syd)’ 이후 오랜만에 발매되는 영어 싱글이었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주요 국가의 애플뮤직 메인 페이지에 발매 소식이 전해졌다. 발매와 동시에 미국 애플뮤직 (Apple Music US)을 통해 애플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미모티콘(Memoji)’ 영상이 공개됐다. 미모티콘은 자신의 모습을 닮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이다.

‘Howlin’ 404’는 거친 느낌과 동양적인 색채가 가미된 얼터너티브(Alternative) 장르의 곡으로 여러 장르가 혼합된 사운드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스터리한 크루로 팬들 사이에서 회자 되고 있는 ‘you.will.knovv’의 아티스트 노아이덴티티(No Identity), 리원(RE:ONE), 말든(marldn), 투트리플엑스(2xxx!)가 작곡 및 편곡으로 참여했다. 같은 크루 소속의 태버(TABBER)의 목소리도 코러스로 삽입됐다.

딘은 이 곡을 통해 자신을 천천히 지배하는 시스템에 거칠게 저항의 목소리를 낸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