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CCO 박진영이 24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Mnet ‘슈퍼인턴’의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Mnet
JYP엔터테인먼트 CCO 박진영이 24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Mnet ‘슈퍼인턴’의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 사진제공=Mnet
가수 박진영이 엉뚱하고 기발한 인재를 원한다고 밝혔다.

Mnet ‘MNET 슈퍼인턴(이하 ‘슈퍼인턴’)’의 제작발표회가 24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가수이자 JYP엔터테인먼트 CCO 박진영과 원정우 PD가 참석했다.

이날 박진영은 “JYP를 이끈 지 20년 정도가 됐는데 처음에는 빅히트 대표 방시혁, 회계팀 한 분 총 세 명의 직원이 있었다. 지금은 동료들이 300분 가까이니까 10배 성장한 셈이다. 생각해보면 회사에 그때그때 필요한 인재들이 와 주셨다. 제가 도움을 받았던 인재들 중 상당수는 평범한 교육 과정을 거친 분들이 아니라 엉뚱한 상상을 가졌고 음악에 미쳤고 가수에 미쳐서 젊은 날을 보낸 분들이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회사가 커질수록 지원자들이 많아지다 보니까 다른 회사와 직원을 뽑는 기준이 같아지더라. 학벌을 보고 스펙을 보게 됐다. 내가 도움을 많이 받았던 엉뚱하고 기발한 사람들이 스펙에서 걸러져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돼 ‘슈퍼 인턴’을 기획하게 된 또 다른 이유기도 하다”며 “방송을 하면서 JYP의 인사 채용 시스템도 점검해서 개혁해보자, 어떤 방법으로 인재를 뽑아야 엉뚱하고 기발한 사람이 회사로 들어올 수 있을까 등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 아마 보시는 분들도 그런 것들을 느끼실 것”이라 강조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