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인턴기자]
스튜디오 온스타일 ‘자취, 방’ 포스터/사진제공=스튜디오 온스타일
스튜디오 온스타일 ‘자취, 방’ 포스터/사진제공=스튜디오 온스타일


온스타일 채널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STUDIO ONSTYLE(스튜디오 온스타일)이 20대의 고민을 다룬 디지털드라마 ‘자취, 방'(연출 최성환, 총 9부작)을 17일 내놓는다.

‘자취, 방’은 3년 째 자취생활을 하고 있는 국문과 5학년 임용고시 준비생 이지연(이설)을 주인공으로 하는 청춘 성장드라마다. 자취방 근처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모으고 있는 지연을 중심으로 청춘의 불안과 고민의 순간들을 보여준다.

특히 지연의 방 안에 있는 헤어드라이기, 헤어롤, 토익책 등 다양한 사물들이 서로 대화를 통해 지연을 지켜본다는 설정이라 눈길을 끈다. 자취방 속 사물의 시점으로 청춘을 바라보는 것.

주인공 지연 역으로는 배우 이설이 출연한다. 이설은 가수 김동률의 ‘답장’ 뮤직비디오에서 현빈과 호흡을 맞추며 눈도장을 찍은 배우다. ‘자취, 방’ 제작진은 “이설은 평범하면서도 특별하다”며 “20대 현실 여성 대학생을 보여주기에 가장 탁월한 배우”라 밝혔다.

이설 외에도 다양한 화제의 인물들이 출연한다. 채널A ‘하트시그널’에 출연한 배윤경(윤서희),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인 걸그룹 아이비아이의 김소희(김옥지) 그리고 웹드라마로 얼굴을 알린 김형석(신우석)과 김성현(수빈) 등이 20대 청춘 역할로 함께한다.

최성환PD는 “드라마의 소재인 ‘자취방’은 ‘방’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20대 청춘 시절, 자신만의 작은 ‘자취’를 남기고 가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았다”며 “이에 제목도 ‘자취’와 ‘방’ 두 단어를 분리해 ‘자취, 방’으로 정한 것”이라 설명했다. 또 “드라마 ‘자취,방’은 자취를 하고 있는 이 시대 여성 대학생의 현실을 사실적으로 그리면서도 힘찬 응원을 전하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이어 ” 취업, 자아찾기, 대학생활, 아르바이트, 1인가구 등 20대의 현실을 독특한 방식으로 녹일 것”이라 덧붙였다.

‘자취, 방’은 17일 오전 10시 첫 공개를 시작으로 20일에는 2화를, 21일에는 3화를 공개한다. 이후 4화부터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를 예정했다. 스튜디오 온스타일 페이스북과 드라마당 by STUDIO ONSTYLE 페이스북, 유투브, 네이버TV 등에서 시청 가능하다.
유청희 인턴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